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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B인베스트 등 업체, 물류기업 '비거라지' 투자 外
이 기사는 2023년 06월 21일 08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B인베스트 등 업체, 물류기업 '비거라지' 투자 [동아일보]

LB인베스트먼트와 크로스로드파트너스 등 벤처캐피털(VC)과 증권사들이 자율비행 드론을 이용한 물류창고 재고조사 자동화 서비스로 물류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브룩허스트거라지(이하 비거라지)에 투자를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비거라지는 최근 시리즈A(본격적인 시장 진출 전 받는 투자)로 243억 원 규모의 신주 투자금을 유치했다. LB인베스트먼트가 40억 원, 크로스로드파트너스가 30억 원을 투자했으며 하나증권, IBK중소기업은행, K2인베스트먼트,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도 투자자로 참여했다. 앞서 비거라지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를 시작으로 카카오벤처스, 라인벤처스, KT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등을 투자자로 유치한 바 있다.


차파트너스, '특수관계' 한국타이어 구매 비중 3배 늘렸다 [한겨레]

사모펀드 운용사인 차파트너스자산운용(차파트너스)이 서울의 버스회사 6곳을 인수한 뒤 이 회사들의 한국타이어 구입 비중이 인수 전보다 3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차파트너스 차종현 대표이사는 조양래 전 한국타이어 회장의 장남인 조현식 한국앤컴퍼니그룹 고문과 처남-매부 사이여서, 이들의 특수관계가 거래에 영향을 끼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온플법, 산은법과 빅딜설…법제화 올해 넘기나 [이데일리]

온라인플랫폼의 독과점 규제를 법제화하려는 정부의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 일명 '온플법'(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이 한국산업은행법(산은법)과 맞물리면서 여야 간 법률안 주고받기 양상을 띠면서다. 이 때문에 일각에선 온플법의 국회 통과가 올해를 넘길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21일 관가와 국회 등에 따르면 오는 22일과 27일 오후 열리는 국회 정무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법안소위)에 상정·심의할 법률안 리스트에 온플법과 산은법 모두 빠진다. 지난 16일 양당 정무위 간사(윤한홍 국민의힘·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간 법률안 상정건에 대한 협의 과정에서 이견을 보였고 결국 두 법률안 모두 심의 일정을 미루기로 했다.


과천10단지도 수주전 없다…DL이앤씨 발빼 [이데일리]

사업성이 좋아 재건축 최대어로 꼽히는 과천10단지 재건축 사업에서 DL이앤씨가 발을 뺐다. 20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DL이앤씨는 최근 과천10단지 조합에 재건축 사업 참여가 어렵다는 뜻을 전했다. 공사비 폭등과 미분양 우려 탓에 지난해부터 수의계약이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과천 최고 노른자위 땅인 과천10단지에서도 수주전이 사실상 무산되자 업계가 동요하고 있다. 이로써 과천10단지 역시 삼성물산의 단독 입찰로 진행될 가능성이 커졌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관심을 많이 가지고 사업을 진행하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크래프톤, 상장 후 첫 세무조사 받는다 [조선비즈]

국세청이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게임사 크래프톤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게임회사들이 연달아 세무조사를 받는 상황이라 세무 업계에서는 블록체인이나 코인 관련 사업 등을 국세청이 들여다보고 있다고 보고 있다. 크래프톤의 경우 상장 이후 첫 세무조사를 받는 터라 대주주들이 상장 차액에 대한 증여세 납부 등을 적법하게 했는지 점검하는 차원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펀드 위험등급 제대로 알려라"…금감원, 증권사 무더기 제재 [이데일리]

2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18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펀드 위험등급 분류 및 판매 업무의 적정성 점검'을 위한 수시검사를 최근 마치고, 위규 증권사에 대해 제재에 나선다. 제재 부과 시점은 연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한 증권사에 대한 검사·제재는 이번이 최초다. 증권사와 함께 펀드를 판매하는 은행에 대해선 작년부터 제재 부과를 시작했다.


출시 2주년 앞둔 4세대 실손, 전환율 2%에 불과 [아주경제]

금융당국과 보험업계가 내놓은 4세대 실손의료보험의 누적 전환율이 2%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4세대 신규 가입 건수를 포함해도 전체 실손 가입 건수 대비 4세대 비중이 6%에 불과한 상황이다. 4세대 실손이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환율 및 신규 가입을 늘릴 수 있는 당국의 추가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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