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美 폭스 TV에 소개된 CJ푸드빌 뚜레쥬르 外

◆美 폭스 TV에 소개된 CJ푸드빌 뚜레쥬르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CJ푸드빌이 자사가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미국 지상파 채널 FOX TV에 소개되며 현지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고 1일 밝혔다. 미국 FOX 11 채널의 인기 프로그램인 '굿데이 LA'의 '테이스티 튜스데이'에 뚜레주르가 인기 베이커리로 등장했다. CJ푸드빌은 현지 브랜드들이 투박한 모양의 버터 케이크 위주로 취급하는 데 반해, 신선한 생크림으로 만든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뚜레쥬르 케이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해피 마더스데이 컬렉션'을 선보인 어머니의 날 시즌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40% 증가세를 기록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현지에서 뚜레쥬르의 체감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음을 입증한 셈"이라며 "뚜레쥬르는 앞으로도 K-베이커리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미국 소비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농심,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 출시


농심이 '라이필 더마 콜라겐'의 후속 제품으로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 포에 기능성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의 1일 권장량에 해당하는 1,650mg이 들어있다. 주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농심이 자체 개발해 국내기술로는 최초로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획득한 콜라겐 성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어 제품은 스틱 포장에 젤리 형태로 만들어 알약(타정 제형)에 비해 섭취가 편리하다고 전했다. 농심 관계자는 "콜라겐은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강한 자외선과 야외활동으로 지친 피부를 라이필 탱탱 콜라겐 젤리스틱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챙기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쿠팡, 티맵화물 제휴맺고 할인혜택 제공


쿠팡은 화물 운송 플랫폼 티맵 화물과 제휴를 맺고 자사 오픈마켓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티맵 B2B(기업 간 거래) 화물운송 운임을 5%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티맵 화물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기반으로 계산된 합리적인 운임으로 더 편리하게 옮길 수 있게 됐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티맵 화물 할인 혜택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라면 신청 건수, 신청 비용에 제한 없이 내년 5월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 티맵 화물 웹사이트나 앱에 가입 후 화물 신청 시 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미 티맵 화물에 가입한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는 티맵 화물 고객센터(1800-0020)로 연락하면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맥도날드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 출시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는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에 스파이시 치즈 소스가,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스파이시 치즈 소스가 첨가된 메뉴다.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의 가격을 단품 7,400원, 세트 8,900원으로,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는 단품 6,900원, 세트 8,400원으로 책정했다. 이번 신메뉴 2종 출시와 함께 맥도날드는 뉴진스와 함께한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을 론칭했다. 맥도날드는 캠페인 기간 동안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색다른 맛의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은 치킨 메뉴를 집중 조명하는 이번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의 한국 대표 메뉴로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LF 글로벌휴먼스, 신규 온라인 교육 론칭


LF의 패션 유통 전문인력 육성 자회사 글로벌휴먼스는 패션샵매니저의 고객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 내용은 양질의 고객경험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얻어지는 브랜드와 매장의 성장 등이다. 글로벌휴먼스는 해당 온라인 교육을 자체 사이버 아카데미를 통해 전국에 위치한 LF의 브랜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수강 할 수 있게 관리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경험관리란 소비와 직결되는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돼 엔데믹을 맞이해 새로운 교육을 제작하게 됐다"며 "글로벌휴먼스는 영업 접점에서 역량있는 패션샵매니저들을 육성해 추후 패션사업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채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2023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6월 한 달간 '2023년 상반기 창고 대개방'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신상품, 이월상품들을 한데 모아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원 증정, 캐시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할인 상품 규모를 평소보다 2배 가량 확대했다. 특히 6월 1일부터 12일까지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삼성전자 '비스포크' 등 냉장고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과 함께 캐시백, 카드 청구할인 등 최대 20만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가계 부담을 낮추고자 올해 들어 가장 많은 물량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맘 때 수요가 가장 높은 상품 중심으로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육육데이 맞이 'WOW한우 페스타' 전개


홈플러스가 육육데이(6월 6일)를 맞아 7일까지 한우를 최대 반값에 선보이는 'WOW한우 페스타'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일주일간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일자별로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대형마트에서 행사 카드 결제 시 1~2일 50% 할인, 3~7일 최대 40% 할인하고 온라인에서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3~6일 최대 40% 할인, 7일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치솟는 축산 물가를 완화하고 이번 주말부터 이어지는 연휴 수요를 적극적으로 잡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국내 육류 판매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몬, '배터리 교환식' 전기오토바이 특가


티몬이 'E모빌리티'전용관을 오픈하고 인기 브랜드 4개사의 전기 오토바이를 원스톱 예약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배터리 교환식' 전기 오토바이가 티몬 단독 할인을 더해 16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다. 350만원 판매가에 정부 보조금 132만원, 티몬 단독 할인 49만원까지 더한 단독 특가다. 충전권 또한 특가다. 교환식 충전권인 '모두의 충전' 이용권도 티몬 고객일 경우 15% 티몬 할인을 더해 10만원권을 최대 혜택가인 8만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상반기 보조금 마감에 앞서 E모빌리티 구매에 관심이 몰리는 시기"라며 "티몬 자체 제작 콘텐츠에 더해 고객의 관심이 집중되는 상품까지 특가로 준비했으니 전기 오토바이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도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위메프, 한국관광공사와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위메프가 내달 31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위메프는 전국 테마 및 워터파크 등 유원시설 입장권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지난 3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 시작했으며 인당 2매씩 제공돼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위메프 전용 최대 15% 중복 할인 쿠폰까지 지급해 고객의 알뜰한 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주요 상품은 ▲에버랜드(2만1400원~) ▲롯데월드(1만8500원~) ▲서울랜드(1만3000원~) ▲원마운트(1만2900원~) ▲테르메덴(1만900원~) 등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놀이공원 할인대전 쿠폰과 함께 위메프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마련했다"며 "야외 활동이 본격화되는 시즌인 만큼 위메프와 함께 알뜰한 나들이 계획 세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2기' 발대식 개최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은 31일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12기'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판아워홈 12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총 6개월간 아워홈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아워홈 HMR 신제품 평가, 식품 트렌드 분석, SNS 활성화 방안 제안, 신메뉴 개발 관련 콘텐츠 제작 등 활동에 참여한다. 특히 공식 활동 종료 후 최종 우수 서포터즈 총 5명을 선발해 아워홈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사측은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판아워홈 12기는 MZ트렌드 맞춤 활동 외에도 점포 방문 등 현장 체험 활동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시작


SPC가 영위하는 파리바게뜨가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함께 6월 한달 간 전국 5개 지역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이 진행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벨리곰 전국투어'는 6월 1일(목) 파리바게뜨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지역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은 현장에서 매장 인근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근한 벨리곰이 따뜻하게 안아주는 '프리허그' ▲벨리곰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촬영 ▲벨리곰의 귀여운 얼굴 모양 부채 증정 행사 ▲파리바게뜨 시즌 대표 제품 교환 쿠폰을 경품으로 건 벨리곰과 함께 '참참참 게임'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