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넷마블, 제 12기 정기 주총서 5개 의안 가결 外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전경.(제공=넷마블)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넷마블, 제 12기 정기 주총서 5개 의안 가결


넷마블은 29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신사옥 지타워 컨벤션홀에서 제 12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5개의 안건을 가결시켰다고 밝혔다. 먼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6734억원, 영업손실 1087억원, 당기순손실 8863억원 등 지난해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임기가 만료된 방준혁 의장이 사내이사로 재선임됐으며, 이사회 강화를 위해 권영식, 도기욱 각자대표가 사내이사로 새롭게 선임됐다. 기존 넷마블 사내이사는 방준혁 이사회 의장이 유일했지만, 이번 신규 선임으로 인해 사내이사는 총 3인 체제로 전환하게 됐다. 이 외에도 윤대균 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교수, 이동헌 고려대 세종캠퍼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교수, 황득수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경영지원실장도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선임, 총 9인의 이사회 체제로 전환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게임업의 특성을 고려해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이사회 역할을 확대하고자 지배구조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벤쿠버 투어 현장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투어 시작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2023 글로벌 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글로벌 투어는 '서머너즈 워' 팬덤이 넓게 포진한 웨스턴 시장부터 진행된다. 북미에서는 지난 4일 개최된 캐나다 밴쿠버 투어를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댈러스, 시카고 등 주요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유럽에서는 독일 베를린 및 쾰른,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및 마르세유 등에서 유저를 만난다. 대한민국 투어도 진행된다. 오는 4월 1일 광주 투어가 시작되며, 이후 6월, 9월, 12월 다른 주요 도시에서의 추가 투어 일정도 예정돼 국내 유저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번 글로벌 투어를 비롯해 한·일 슈퍼매치, 세계 e스포츠 대회 등을 통해 유저와 스킨십을 강화하며 '서머너즈 워' 브랜드 파워를 더욱 탄탄히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믹스 재단의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 구성원 상세 이미지.(제공=위메이드)

위믹스 재단,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 구성...투명성 제고


위믹스 재단은 29일 프로젝트 투명성 강화 일환으로 'WAIT(Wemix Approves Investment Transparently)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의위원을 발표했다. 제1기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 ▲박수용 서강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이건호 토스뱅크 사외이사 겸 금융혁신연구회 대표 ▲안유화 미국 어바인대학교 총장 ▲현대원 서강대 메타버스 대학원장까지 총 5인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3년 4월 1일부터 총 1년간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초대 위원장에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는 위믹스 생태계 성장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한 투자 승인 프로그램 WAIT프로토콜 절차에 따라 투자 등 각종 프로젝트를 면밀히 심의한다. 심의 절차는 총 세 단계로 위믹스 재단이 투자 안건을 제시하면 투자심의위원회가 온·오프라인 회의를 통해 타당성을 검증한다. 위원회 과반수 찬성 시 투자는 승인되며 위믹스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40WONDERS) 최종 의결 단계로 넘어가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위믹스는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는 위믹스 투자와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의사결정 투명성 강화뿐만 아니라 위믹스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 출시


펄어비스는 29일 검은사막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아침의 나라'는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가상의 국가다.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을 바탕으로 구성된 '우리의 이야기'와 '우리 지역'이 반영되어 있다. 전투 부분에서 기존 검은사막의 전투 방식과 다른 '우두머리 토벌' 콘텐츠를 신규 추가했다. 클래스별로 우두머리를 토벌한 시간에 따라 랭킹을 부여하는 '토벌 순위' 시스템도 도입했다. 채집, 도축, 무두질, 벌목 등 생활 콘텐츠 미니게임도 새로 선보였다. 무역방식도 변경된다. 서버의 무역 물품 가격을 통일하고 물품 공급 상황에 따라 시세가 유기적으로 변하도록 개편해 모험가들은 보다 전략적인 거래를 할 수 있다. 전략적인 무역과 재미를 위해 '소문'도 추가했다. 검은사막 월드를 돌아다니며 소문을 확보해 더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우리 아름다운 조선의 모습과 검은사막의 아름다운 모습을 최대한 많이 담으려고 새로운 배경과 콘텐츠 제작에 도전했다"며 "새로운 모험을 위한 또 한 번의 시도인 아침의 나라에서 모험가 여러분들이 자신만의 모험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스트아크가 '모코코와 함께하는 기분좋은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코코' 생일맞이 다양한 이벤트 전개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디야커피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모코코 생일에 맞춰 부산 해운대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이곳에서 이용자들이 팬키트와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이용자들은 오는 4월 5일 오전 10시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 수량 판매되는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와 기프트 카드 2종을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부산 해운대에 모코코 팝업스토어를 열고 '모코코와 함께하는 기분 좋은 봄'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4월 5일 '해피 모코코 데이 이벤트'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테마와 PC 및 모바일 배경화면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꾸밀 수 있는 팬키트를 모든 모험가들에게 제공한다. 모코코 굿즈로 구성된 '해피데이 디지털 패키지'와 모코코 디오라마 피규어를 비롯한 특별한 모코코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부산에 위치한 이디야커피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오는 8일부터 한 달간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이 모코코 팝업 스토어로 변신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가 모험가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 속에 생일을 맞게 됐다. 올봄에도 풍성한 모코코 생일 기념 이벤트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이 따듯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울 외 지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인 만큼 열심히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