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SK텔레콤, 5G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 구축 外
SKT 구성원들이 실내 실증망을 시험하는 모습. (제공=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5G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 구축


SK텔레콤은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랜 기술 협력을 위한 5G 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픈랜은 기지국 등 이동통신 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 장비간 인터페이스 표준화를 통해 서로 다른 제조사의 장비가 연동되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SK텔레콤은 최근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다. 그 결과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21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 사옥에서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KT)

KT-아마노코리아 '스마트 주차' 사업 협력


KT가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사는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기술 역량을 합쳐 스마트 주차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 주차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차량과 주차장에 접목해 주차 효율을 높이고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는 아마노코리아의 친환경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관련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제공=LG유플러스)

LG U+, 20대 브랜드 홍보대사 '유쓰피릿' 모집


LG유플러스가 오는 4월 5일까지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하는 '유쓰피릿' 12기를 모집한다. 유쓰피릿은 2017년부터 운영해온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이다.  지난해까지 총 11기 204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12기는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수행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 홈페이지 개편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헬로tv뉴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전략을 펼친다. LG헬로비전은 21일 헬로tv뉴스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권역별 분리돼있던 페이지 통합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기사 전송 및 보도 ▲모바일 콘텐츠 제작 확대 ▲주요 뉴스 큐레이션 등에 중점을 뒀다. LG헬로비전은 달라진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채널 시청자의 온라인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콘텐츠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