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U,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확대 外

◆CU,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32개 지역으로 확대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CU가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이용 편의를 돕기 위해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전국 32개 시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CU의 아동급식 모바일 결제는 최초 1회 포켓CU에 아동급식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이후 예약구매 메뉴에서 상품을 미리 결제한 뒤 지정한 날짜에 점포에서 찾아가면 되기 때문에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이용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구매 대상 상품은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디저트 등 총 70여 종이다. 포켓CU 모바일 결제 시 20%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CU 멤버십 포인트 역시 1~2% 적립돼 부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CJ푸드빌, 제2작전사령부 방문… "군부대 위문 지속 전개"


CJ푸드빌은 지난 2일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육군 제2작전사령부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문품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 빵과 음료로 구성했다. CJ푸드빌은 국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들을 격려하고자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빕스는 외식업계에서 드물게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군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까지 군인 할인 적용 브랜드를 확대했다. 이 날 제2작전사령부를 방문한 김찬호 CJ푸드빌 대표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365일 밤낮없이 국토 방위에 힘쓰는 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위문을 이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군인 할인 혜택, 군 부대 위문, 양질의 제품 공급 등 CJ푸드빌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국가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우쿠야,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


제너시스BBQ 그룹의 프리미엄 우동&돈카츠 브랜드 우쿠야가 사회공헌활동인 '돈카츠릴레이'를 5개월째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우쿠야는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 동안 매달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 '돈카츠릴레이'를 시작하며 사회공헌 활동 확장에 동참했다. 첫 릴레이로 지난해 10월 우쿠야 제주법원점 패밀리는 인근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기부했으며, 11월에는 가락점 패밀리가 송파 노인복지센터에 도시락을 전달했다. 이어 12월에는 충남서산점 패밀리가 성남보육원에 30인분의 돈카츠 도시락을 기부했으며, 올해 1월에는 여수교동 패밀리에서 여수 주사랑지역 아동센터에 30인분의 도시락을 보냈다. 지난달 27일에도 한남점 패밀리가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용산 노인복지센터에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미쟝센, 살롱10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 출시


미쟝센이 뿌린 후 씻을 필요 없는 트리트먼트 '살롱10 노워시 극손상 앰플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젖은 머리에 분사해 사용하는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는 바쁜 일상 속 물로 씻어내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유빛 앰플 제형이 미세 안개로 고루 분사되어 뿌리는 순간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영양감을 선사하며, 마른 머리에도 수시로 사용해 모발의 윤기와 부드러움 등의 케어가 가능하다. 아울러 미쟝센 살롱10 라인은 기존의 샴푸, 트리트먼트, 에센스팩의 디자인과 향을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프로페셔널한 무드를 강조했고 기존의 시트러스 계열의 향에서 살롱 감성의 일랑일랑 플라워 향으로 변경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제철 봄나물 활용 신메뉴 4종 출시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는 봄나물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냉이, 부추, 참나물, 돌나물, 죽순, 미나리 등 초록 봄나물을 활용한 향긋한 기운을 가득 담은 메뉴를 선보인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봄 담은 유산슬 덮밥' ▲'봄 미나리 불오징어 반상' 등 총 4종으로 봄나물은 입맛을 돋우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미네랄, 칼륨,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한 한 끼로 제격이다. 이번 신메뉴는 푸드엠파이어 신촌세브란스점,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창원한마음병원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점별 운영 메뉴는 상이하다.


◆신라면세점, 외국인 관광객 잡기 총력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결제 서비스 도입 업무협약 체결로 외국인 관광객 공략에 속도를 낸다. 신라면세점은 2일 하나은행 글로벌 지불결제 서비스 사업자 GLN인터내셔널과 손잡고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국내외 전 지점 GLN 결제 서비스 도입 ▲공항 이용객 대상 웰컴키트 제작 및 프로모션 진행 ▲국내외 인플루언서 연계 마케팅 진행 등이 포함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체결한 비씨카드와의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GLN과의 업무협약까지 체결하면서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SPC파리바게뜨, 스페셜티 원두로 풍미 높인 '아샷추' 출시


파리바게뜨가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달콤쌉싸름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아샷추'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것으로, MZ세대들 사이에서 모디슈머(기존 메뉴를 수정해 독창적 레시피로 탄생시키는 소비자) 제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의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100% 스페셜티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와 홍차 베이스의 달콤한 아이스티를 활용해, 에스프레소의 깊은 풍미와 복숭아 홍차의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카페인에 민감한 이들을 위한 디카페인 버전 아샷추도 함께 선보인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큰맘 양선지 해장국' 신메뉴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제주식 '큰맘 양선지 해장국'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메뉴 '큰맘 양선지 해장국'은 뚝배기에 소고기와 선지, 양(위), 콩나물을 푸짐하게 넣고 푹 고은 육수를 끼얹어 끓여내 진한 고기육수의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뚝배기 위에 올린 양념 다데기와 다진마늘을 풀면 칼칼한 맛이 특징인 제주식 해장국의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배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기요에서는 오는 5일까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큰맘 양선지 해장국을 포함한 메뉴 3종을 2500원 할인하며 38일부터 특정 기간 동안은 큰맘할매순대국의 전 메뉴 대상으로 2500원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달의 민족에서도 3월 한 달간 매주 목, 금, 토, 일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대교 뉴이프,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 과정 론칭


대교 뉴이프는 시니어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 과정을 신규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론칭하는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는 시니어의 신체적∙인지적 상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인지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구활동, 신체활동, 음악 및 미술 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전문가 과정이다. 특히 자격 과정 이수 후에 치매안심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문화센터 등 출강 및 활동지도가 가능하도록 이론부터 실습, 강의 역량 강화 수업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설계됐다.'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은 대교 뉴이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접수 가능하며, 3월 중순부터 선착순으로 관심있는 지원자들을 모집할 계획이다.


◆유니클로, '봄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진행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9일까지 유니클로 '봄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스타일 제안(Refresh Your Sty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본 프로모션은 신학기룩, 야외활동룩 등 봄에 어울리는 데일리룩에 활용하기 좋은 인기 아이템을 특별 가격으로 제공한다. 남성용 레귤러 핏 치노 팬츠와 여성용 코튼 배기 팬츠를 각각 1만원 할인된 3만9900원에, 크롭 쇼트 기장으로 캐쥬얼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여성용 코튼 쇼트 블루종을 2만원 할인된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신학기를 맞이하는 아이들을 위해 키즈 울트라 스트레치 스웨트 팬츠를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유니클로 '봄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대상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화이트 데이 푸드와 MD 출시


스타벅스코리아가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7일부터 'LOVE ME'를 주제로 하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화이트 데이 시즌 상품은 특별히 뉴욕에서 활동하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했다.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을 담은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을 핑크와 골드 두 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천연 과일즙을 활용한 세 가지 맛의 하트 모양 젤리인 '커티스 쿨릭 러브스 젤리'도 네모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선물용으로 좋다. 아울러,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선보인다. 2명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커티스쿨릭 피크닉 매트'를 포함해 머그와 텀블러 등 협업 상품이 출시된다.


◆쿠팡 '경북세일페스타'에서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쿠팡 '경북세일페스타'가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하면서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에서 파급효과를 내는 성공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경북 상주에 있는 곶감 생산 업체 감칠맛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는 2021년 처음 쿠팡 경북세일페스타를 통해 온라인에 진출했다. 2021년부터 꾸준히 '경북세일페스타'에 참여한 덕에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325% 성장했다. 이에 쿠팡은 올해도 '경북세일페스타'를 열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지원에 적극 나선다. 오는 12월 말까지 경상북도 소재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한곳에 모아 판매하는 '2023 경북세일페스타'에는 경북 소재의 294개 기업이 참여해 찰보리쌀, 사과, 반건조 오징어 등 농수산물은 물론 이불, 홈웨어 등 섬유패션까지 3942개 상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 얼굴로 '한소희'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새 얼굴로 배우 한소희를 발탁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배우 한소희의 부드러운 미소와 세련된 이미지가 부드러운 소주 처음처럼의 브랜드 정체성에 부합하고,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소탈한 모습이 국민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소주의 모델로 제격이라고 판단해 처음처럼의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한 광고 영상은 '부드럽게 즐거움만 남긴다'라는 콘셉트로 처음처럼과 함께한 술자리에서의 즐거움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오는 6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모델 한소희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광고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처음처럼의 부드러운 소주 이미지를 알려나갈 예정이다.


◆코오롱FnC 래코드,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이번 시즌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진행, K-POP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간다. K-POP 아티스트들이 활동 당시 착용한 의상은 오랜 시간 보관되지만 결국엔 폐기에 이른다. 래코드는 K-POP 아티스트의 무대의상의 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가능의 가치를 더하며, 이에 따른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이러한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는 것. 이번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 업사이클링 티셔츠는 슈퍼주니어, 엑소, NCT의 무대의상을 활용했다. 리사이클 원단으로 티셔츠를 제작하고, 아티스트들이 직접 착용한 무대의상을 해체, 패치로 디자인하여 티셔츠에 적용했다. 모든 상품은 단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를 뜻하는 숫자 '1'이 함께 표기된다. 팬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특별함을 주는 동시에, 래코드가 가진 업사이클링의 지속가능 의미를 담았다.


◆삼양식품,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 출시


삼양식품은 쿠티크 에센셜짜장 봉지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용기면으로 먼저 선보였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삼양식품이 차별화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며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삼양식품의 쿠티크 에센셜짜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에서 건조시킨 방식으로 만든 차별화된 건면을 적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뜨거운 웍에서 갓 볶아낸 듯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스텀피니 23년 SS시즌 라인업 공개


핸드허그가 선보이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스텀피니'가 2023년 SS컬렉션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Mysterious(신비로움)'을 테마로 진행한 이번 SS컬렉션은 MZ세대들의 다양한 개성과 독특함 그리고 신비로움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한국 패션을 주도하고 있는 현 트렌드인 y2k, retro-pop의 패션을 스텀피니만의 무드로 변화 시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키 아이템은 '스커트'다. 7080시대 시티팝 음악 문화를 모티브로, 현대적인 그래픽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다양한 뉴트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플리츠스커트, 로우웨스트 미니스커트, 스웻스커트 등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가진 스커트로 스타일을 세분화하여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 밖에도, 재킷, 스웻셔츠, 티셔츠, 부츠컷팬츠, 데님팬츠 등 각자의 개성에 따라 자유롭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의 라인업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