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로스비보-RX바이오, 동물치료제 개발 '맞손'
장희수 기자
2023.02.16 14:26:22
마이크로RNA 기반 동물대상 비만, 당뇨 치료제 개발 중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넥스턴바이오는 자회사 로스비보 테라퓨틱스(이하 로스비보)가 알엑스바이오와 동뮬치료제 개발 동행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로스비보는 췌장세포를 재활성화시키는 마이크로RNA(miRNA)를 발견해 인간 대상 당뇨 및 비만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동물 대상 당뇨 및 비만치료제를 개발하는 알엑스바이오의 최대주주이기도 하다.


로스비보는 그간 당뇨 및 비만 체료제가 갖던 한계점을 극복했다고 주장한다. 로스비보의 신약 파이프라인 'RSVI-301'은 마이크로RNA 기술이 접목됐다. 당뇨병을 유발하는 인슐린 분비 베타 세포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동시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준다. 또한 동물 시험에서 비만, 지방간 및 소화 위장 장애에도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부작용이 적은 차세대 당뇨병 치료 신약 후보 물질로 여겨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알엑스바이오는 넥스턴바이오 출신의 송명석 대표가 설립한 반려동물 전문의약품 개발회사다. 로스비보의 기술을 기반으로 반려견, 반료모의 비반 및 당뇨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마이크로RNA 기술을 기반으로 점차 늘어는 반려견, 반려묘에 대한 당뇨와 비만 치료제를 만들어내겠다는 게 회사의 목표다.


송 대표는 회사의 개발물질이 기존 치료제보다 부작용도 적고 투약의 편의성도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기존 체료제는 매일 또는 매주 주사를 맞아야 하지만, 알엑스바이오가 개발한 치료제는 3개월 주기로 맞으면 된다"며 "로스비보가 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전임상에서 췌장세포 활성 효과가 3개월간 지속되는 걸 확인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RX바이오-휴벳, 반려동물 당뇨·비만 치료제 개발 맞손 '이사진 교체' 넥스턴바이오, 경영 쇄신 속도 miRNA 생성 비밀 규명…국내 치료제 개발사는? 스튜디오산타, 넥스턴바이오 CB 풋옵션 물량받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