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앤트맨, 시작부터 '로튼'
우세현 기자
2023.02.16 12:41:22
평론가들 "새 빌런은 매력적, 영화는 재미 없어"
이 기사는 2023년 02월 16일 12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마블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우리나라에서 어제 개봉한 영화죠.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가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으며 흥행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이 영화는 현재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52%를 받으며 '로튼' 상태로 평가됐는데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영화가 로튼 평가를 받은 경우는 2021년 개봉한 <이터널스> 이후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비평가들은 대체로 타노스 다음으로 등장한 새 빌런 '캉'은 매력적인 캐릭터이지만, 영화의 재미는 부족하다고 평가했는데요. AP통신의 린제이 바흐 영화 평론가는 "퀀텀매니아는 가볍고 쾌활할 때 가장 매력적인데 이번에는 너무 많은 내용들을 채우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어벤저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파 포롬 홈>을 마지막으로 '인피니티사가'(페이즈 1~3)가 끝나고 '멀티버스사가'의 시대가 열렸는데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제외한 모든 어벤져스 시리즈가 전 세계 영화 박스오피스 순위 10위권에 들며 큰 성공을 거두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연이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터널스>,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등 MCU의 대표적인 흥행 실패작들 모두 멀티버스사가 페이즈 4에 해당하는 작품들인데요. 페이즈 5의 개막을 알리는 작품인 이번 앤트맨 시리즈의 신규 작도 시작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입니다.

관련기사 more
"디즈니가 변합니다" 밥 아이거의 남다른 추진력 마블 영화, 중국 시장에 다시 들어간다

MCU 영화가 흥행에 실패하면 월트 디즈니는 직격타를 맞게 됩니다. 회계연도 2023년 1분기(2022년 12월 31일 종료) 실적 기준 월트 디즈니의 콘텐츠 판매/라이선싱 및 기타 부문의 분기 매출은 24억 6000만 달러였는데요. 이는 총매출 235억 1200만 달러의 약 10.5%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결코 작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셈이죠.


주가는 어때?


월트 디즈니의 주가는 15일(현지시간) 1.47% 상승한 109.24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22.78% 상승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건설부동산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