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세훈, 구룡마을 '100% 공공개발' 결단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07 11:23:09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7일 11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세훈, 구룡마을 '100% 공공개발' 결단…3600가구 대단지로 [뉴스1]

서울시가 1980년대 형성된 무허가 판자촌 형태로 방치된 강남구 구룡마을을 100% 공공 재개발로 추진한다. 애초 일반 분양700여세대를 포함한 2838세대를 공급할 계획이었으나 용적률 상향을 통해 3600가구로 늘렸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개발 계획을 이렇게 다시 잡고 12년째 표류 중인 재개발 사업 본격 추진에 돌입한다. 신속한 정비 사업 추진을 위해 100% 공공개발을 추진하기로 결단을 내린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 "해외 금융기관 외환시장 참여, 투기목적 기관은 불허" [주요언론]

정부는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해외 금융기관의 국내 외환시장 참여를 허용하기로 한 방안과 관련해 "단순 투기 목적 기관의 참여는 불허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욱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국제차관보)은 7일 서울외환시장 운영협의회 세미나에서 개회사를 펴면서 앞서 발표한 외환시장 구조 개선방안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세부적으로는 국내 외환시장의 해외 소재 외국 금융기관 참여를 인가 아래 허용한다. 국내 외환시장 개장시간은 현 오후 3시30분에서 다음 날 오전 2시까지로 대폭 연장한다.


"친구끼리 사업 협업"…풀무원, '요카이 익스프레스' 韓 단독 출시 [주요언론]

풀무원이 미국 푸드테크 기업 '요카이 익스프레스'와 손잡고 간편식 자판기를 국내에 선보인다. 양사 간 협업은 남승우 풀무원재단 상근고문의 아들 남성윤 풀무원USA 마케팅본부장과 요카이 익스프레스 창업자간 친분으로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요카이 익스프레스 간편식 자판기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풀무원은 요카이 익스프레스 제품 한국 독점권을 확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소 투자 늘리는 가스公… 내부서도 "난방비 대란인데" [주요언론]

정부가 에너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수소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한국가스공사도 그동안 투자해온 수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가스공사는 최근 수소 신사업 추진과 관련한 구체적인 이행 방안을 발표했다. 오는 2029년까지 10만톤 규모의 해외 액화수소 도입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인데, 올해는 액화수소 인수기지 개념 설계에 착수하고 액화수소 운송선 발주를 위한 주요 사양을 정립할 예정이다. 그러나 노동조합을 중심으로 가스공사 내부에선 신사업을 무리하게 키우기보다 본업인 가스 산업을 안정화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반발하는 분위기다.


'중통령' 中企중앙회장 후보자 등록 오늘마감…김기문 회장 단독출마? [주요언론]

중소기업 대통령으로 통하는 차기 중소기업중앙회장 후보자 등록이 7일 오후 6시 마감 예정이다. 김기문 현 회장 외엔 뚜렷한 경쟁 후보가 없어 김 회장의 연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7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6일부터 차기 제27대 회장 선거를 위한 후보자 등록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등록한 후보자는 없는 상태다. 김 회장은 후보 등록 의사를 내비쳐 단독출마와 연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