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고려아연 최씨-장씨 표대결 현실화 촉각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06 11:32:00
이 기사는 2023년 02월 06일 11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고려아연 이사회 바뀔까…최씨-장씨 표대결 현실화 촉각 [한국경제]

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경영권 분쟁을 예고한 고려아연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씨 대 장씨 구조의 공동 창업주 후손들이 이사회 선임을 놓고 격돌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장씨 일가는 최씨 일가 중심의 이사회에 제동을 걸 것으로 예상된다. 고려아연은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운영하고 있지 않아 독립성 문제를 제기할 것이란 분석이다. 지난해 12월 승진한 최윤범 회장이 이사회 의장직도 물려받았다. 최씨 일가는 경영성과 극대화에 맞불에 나서면서 주주들의 표심 잡기에 나선 모습이다.

삼성전자, 영국 기업과 QLED TV 특허소송 1900억원에 합의 [연합뉴스]

삼성전자, 영국 기업과 QLED TV 특허소송 1삼성전자가 QLED TV를 둘러싼 영국의 퀀텀닷(QD·양자점) 기업 나노코 테크놀로지와의 특허 침해 분쟁에서 1억5000만달러(약 1880억원)를 지불하고 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노코는 2020년 삼성전자가 자사의 퀀텀닷 특허 총 5건을 침해했고, 이를 통해 제조한 QLED TV로 판매 실적을 올렸다며 미국 텍사스 동부지방법원에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강한 지표에 셈법 복잡해진 Fed, 더 복잡해진 투자자 [아시아경제]

통화 긴축의 고삐를 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셈법이 또 다시 복잡해졌다. 제롬 파월 Fed 의장의 입에서 '디스인플레이션' 발언이 나온 지 하루 만에 강력한 고용보고서가 공개된 탓이다. 시장에 확산하던 '다음 달 금리 인상 중단론'은 일제히 힘을 잃었고, 불확실해진 통화정책 경로에 투자자들의 속내도 더 복잡해지고 있다.


WGBI 편입 총력…기재 2차관, FTSE러셀 책임자 만난다 [이데일리]

최상대 기획재정부 2차관이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을 추진하고 해외 주요 기관과 국제재정협력 강화를 위해 6일 영국 런던으로 출국한다. WGBI 는 영국의 FTSE러셀이 관장하고 있는 글로벌 채권지수다. 미국, 일본, 영국 등 주요국 국채를 포함하고 있어 선진국 채권지수로 인식된다. 블룸버그-바클레이즈 글로벌 종합지수(BBGA), 제이피모건 신흥국 국채 지수(GBI-EM)과 함께 세계 3대 채권지수로도 꼽힌다. 현재 우리나라는 이 중 BBGA 구성 종목에만 포함 돼 있다.


'자산 35조' 메리츠화재, '손보 톱4'에 지각변동 일으키나 [헤럴드경제]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의 호실적을 기록한 메리츠화재가 올해에는 손해보험업계의 굳건했던 '4강 체체'를 뒤흔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운전자보험 주요 특약에 대한 보험료를 할인하는 등 상품부문별로 가격 정책을 동반한 공격적인 영업에 나서면서 2~4위 싸움이 보다 치열해질 것이란 관측이다.

관련기사 more
최윤범 VS 장형진, 고려아연 지분 놓고 '기싸움' 고려아연 '결전의 날' 주총, 관전 포인트는

신세계, 특별 성과급 400만원 쏜다…직원들은 불만 [한국경제]

신세계가 전 임직원에게 400만원의 특별 격려금을 지급한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효과를 누리며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둔 데 따른 보상이다. 다만 임직원들 사이에선 지난해 올린 성과에 비해선 보상이 초라한 것 아니냐는 볼멘소리가 나온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손영식 신세계 사장은 이날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전 직급 400만원의 특별 격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에 지급한 하반기 성과급과는 별개의 성과 보상안이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돛 다나…오버행 우려 털어내고 '수주 랠리' [한국경제]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 주가에 청신호가 켜졌다. 현대삼호중공업 상장 철회로 투자금을 물어줘야 했던 사모펀드에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며 오버행(잠재 매도 물량) 우려를 털어냈다. 조선 3사 가운데 독보적인 '수주 랠리'를 펼치고 있기도 하다. 자회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미 연간 수주 목표 전량을 채웠다.


"미분양 속앓이 뻔해" 속도 조절…이달 분양물량 작년 '절반' 수준 [머니투데이]

이달 전국 일반공급 물량이 전년 대비 46%가 줄어들 예정이다. 서울 분양 단지는 한 곳에 불과하다. 미분양 증가와 함께 수도권 대단지에서도 할인 분양에 나서는 등 분양 시장 한파가 지속돼 공급 속도 조절을 하는 모습이다. 이달에는 16개 단지, 총 1만2572가구 중 9924가구가 일반분양을 준비한다. 2022년 동월 물량과 비교하면 총 가구 수는 8922가구, 일반분양은 8359가구로 전년 보다 각각 42%, 46% 줄어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