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LB "리보세라닙 병용 간암 치료제, 中 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01 09:37:31

◆HLB, 리보세라닙 병용 간암 1차 치료제 중국 첫 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HLB의 항암신약 '리보세라닙'과 항서제약의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이 중국에서 간암 1차 치료 신약으로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상해증권거래소는 1월 31일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이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을 간암 1차 치료제로 허가했다고 밝혔다. 2019년 4월 글로벌 임상3상이 시작된 이후 약 3년 9개월 만이다. 간암 1차 치료제로는 5번째 신약이다. 리보세라닙이 지난 1월 생물학적동등성을 입증한데 이어 이번에 중국에서 간암 1차 치료제로 정식 허가됨에 따라, 미국을 비롯 유럽 및 아시아 각국에서 진행 예정인 신약허가신청(NDA)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휴젤, 톡신·필러 단독 심포지엄 개최


관련기사 more
HLB제약, 외형성장 속 내실 못챙겼다

휴젤이 'IMCAS World Congress 2023'에서 톡신·필러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IMCAS는 세계 3대 미용성형학회 중 하나로, 업계 관계자 약 1만 4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됐다. 휴젤은 글로벌 학회 참가 이래 처음으로 HA 필러 단독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심포지엄에서는 HA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리프팅 실을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3중 시술법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이 진행돼 100명 이상의 미용ㆍ성형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유한건강생활, 행복얼라이언스와 결식 우려 아동 후원 MOU 체결



유한건강생활이 행복얼라이언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뉴오리진 'a2 밀크' 1L 제품을 전달하며 결식 우려 아동 후원에 나선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14개 기업, 63개 지방 정부, 30만 명의 일반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 안전망이다. 유한건강생활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올해부터 행복얼라이언스의 멤버사로 합류, 앞으로도 아동의 결식 문제 해결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연계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이를 시작으로 사회 공헌 활동의 폭을 넓히고 윤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휴온스푸디언스, '행운의 토끼' 프로모션 진행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9일까지 '행운의 토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에게 제품 할인은 물론 푸짐한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하고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관절건강 MSM, 혈행건강 오메가3, 멀티비타민, 비오틴 블랙, 밀크씨슬 등 제품 5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만원과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휴마시스, 소액주주모임 임시주총 검사인 선임 신청 건 취하



휴마시스는 임시주주총회 검사인 선임을 신청했던 구모씨가 사건 신청을 전부 취하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검사인 선임 신청 건이 경영권 분쟁 소송으로 공시되면서 논란이 불거졌지만 이번 소 취하로 해소됐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경영권 분쟁이 종료된 이후 회사측에서 검사인 선임 신청 건을 확인하게 돼 공시규정에 따라 공시했다"며 "구모씨는 지난달 27일 이미 신청 취하서를 제출해 접수까지 완료됐다"고 말했다. 휴마시스와 소액주주모임 간 경영권 분쟁은 지난달 27일 최대주주의 주식양수도 계약이 체결되며 종료됐다. 또한 구모씨 외 4명이 신청했던 주주명부 열람 및 등사허용 가처분 등 경영권 분쟁 소송들도 소취하되며 일단락됐다.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굿프로바이옴' 출시



동아제약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인 '굿프로바이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과 면역 건강에 집중한 복합기능성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의 4세대로 구분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생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생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배출하는 유익성분인 유산균 대사산물이 더해진 유산균이다.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균주로써 덴마크 다니스코의 특허 유산균 7종을 사용했다. 한 캡슐당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최대 함량인 100억 마리 섭취를 보장하기 위해 제조 시 560억 마리를 투입했다.


◆HK이노엔, '컨디션' 모델로 박재범 발탁



HK이노엔이 숙취해소제 '컨디션' 모델로 박재범을 전격 발탁했다. HK이노엔은 박재범이 모델로 나선 '컨디션 스틱' CF를 ▲TV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달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에서는 '즐거운 술자리를 위한 필수품'이라는 컨디션의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컨디션 광고 영상뿐만 아니라 박재범의 인터뷰, 댄스 크루 홀리뱅과 MVP의 숏폼 콘텐츠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