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원덕 우리은행장, 마포구 특별금융 지원 外
이성희 기자
2023.01.27 15:44:41

이원덕 우리은행장,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

이원덕 우리은행장(왼쪽부터),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철수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사진 제공=우리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우리은행이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구금고를 맡고 있는 14개 구청과 협약해 매년 10억원씩 4년간 총 560억원을 출연하고, 구청의 동반출연금에 따라 최대 1조40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 지원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지난 19일 마포구청,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마포구 관내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원덕 우리은행장과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철수 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구금고로 재선정된 마포구 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10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 지원에 나선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2023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고병일 광주은행장(사진 제공=광주은행)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지난 19일 본점 KJ상생마루에서 2023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부점과 직원에 대한 시상 및 영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2년 경영성과와 2023년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구체적인 경영방침과 중점 추진전략을 공유함으로써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고 행장은 "고금리와 고물가, 고환율 3高 시대의 부작용으로 2023년에는 경기침체와 신용위험 증가, 성장동력 부재 등 3苦 시대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수익성 개선, 비용구조 내실화, 안정적인 자산건전성 확보의 성과를 얻은 반면, 영업 위축과 건전성 및 수익성 악화 대비, 비이자사업 경쟁력 확보 등에서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원학 삼성화재 사장, '2030 비전 선포식' 참석


홍원학 삼성화재 사장(사진 제공=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지난 26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2030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홍원학 삼성화재 대표이사 사장은 "창립 70주년을 넘어 앞으로의 70년을 열기 위해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새로운 비전이 만들어졌다"며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이번 비전은 그 자체로 설득력이 있으며 의미가 있다"고 새로운 중장기 비전 선포의 의미를 전했다. 이날 삼성화재는 1년여 간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새로운 비전 'Be the Future, Beyond Insurance'(보험을 넘어, 미래가 되다)를 선포했다. '보험을 넘어, 미래가 되다'라는 뜻의 새로운 비전은 기존 보험업의 테두리를 넘은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고, 새 지향점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석준 회장, 2기 'NH WM마스터즈' 발대식 外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 "내부통제·소비자보호 강화"外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설 연휴 비상대응체계 점검 外 윤종규 회장, KB라이프생명 출범식 참석 外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