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디포스트, 친환경 포장재 도입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1.27 15:33:06

◆메디포스트, 친환경 포장재 도입

메디포스트는 자사가 사용 중에 있는 배송 박스를 FSC인증 받은 친환경 종이로된 포장재로 전면 교체했다. (제공=메디포스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메디포스트는 연간 약 10만여개씩 사용하고 있는 자사 제품의 배송 박스를 시작으로 제품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로 점진적으로 변경해 ESG경영 실천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우선적으로 변경되는 포장재는 모두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로 배송 박스 외에 포장에 사용하는 테이프, 완충재까지 전면 교체된다. 메디포스트가 이번에 도입하는 친환경 배송 박스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FSC 인증은 글로벌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에서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으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산림에서 나온 원료를 사용해 생산, 유통, 가공 등 모든 과정에서 인증사를 통해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만 부여된다.

◆H이노엔, 소아청소년 당뇨인에 장학금 전달

곽달원 HK이노엔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김광훈 한국소아당뇨인협회 회장(왼쪽에서 세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HK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이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을 통해 소아청소년 당뇨인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HK이노엔은 서울 사무소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소아청소년 당뇨인들을 위해 조성된 장학금 5000만원을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기부했다. HK이노엔은 지난 해 11월7일부터 한 달간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3를 진행한 바 있다.


◆SK바사, 거점형 백신 허브 구축 제안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열린 '2023 리야드 글로벌 메디컬 바이오테크놀로지 서밋'에 참석해 거점형 R&D 및 생산 기반을 구축하는 파트너십을 제안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인프라가 미흡한 해외 국가에 빠르게 R&D 및 생산 기반을 구축할 파트너십을 제안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2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열린 '2023 리야드 글로벌 메디컬 바이오테크놀로지 서밋'에 참석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한 넥스트 팬데믹 대비'를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안 사장은 이날 발표를 통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의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보건 안보 측면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향후 중동 지역에 이식할 수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R&D 및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한 협력을 제안했다.


◆SK케미칼, 의학 정보 플랫폼 연계 기부 프로그램 진행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케미칼 본사에서 직원들이 의료정보 플랫폼 '스마트키'의 컨텐츠를 살펴보고 있다. (제공=SK케미칼)

SK케미칼은 제약 사업 부문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대면 의학 정보 플랫폼 '스마트 키(Smart-Key)'와 연동한 포인트에 따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키는 코로나19 이후 제약사와 의료계가 점차 면대면 의학정보 전달이 어려워짐에 따라 SK케미칼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온라인 의학 정보 플랫폼이다. 의료인들이 의학 및 의약품 정보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스마트키 내에서 활동을 하게 되면 포인트가 쌓이고, 포인트는 SK케미칼 이름으로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에 기부된다. 지난 1년간 총 2000명의 활동을 통해 확보한 1000만원의 기부금은 수술 및 치료가 시급한 백혈병 환우에게 쓰일 예정이다.


◆프레스티지, 임시주총 안건 가결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26일 충북 오송 본사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재무 건전성 확보 및 미래 사업을 준비하는 정관 개정안과 투명경영 강화 목적의 전문 경영인 출신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모두 가결됐다고 27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이번 임시주총 안건 가결을 통해 현금 유동성 확보 계획을 곧바로 진행할 방침이다. 현재 회사의 현금성 자산 규모는 충분한 수준이지만 유례없는 경기 불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용 지출을 최대한 줄이는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했고 전사 차원의 위기 상황 대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에 확보할 자금은 전세계적인 금리인상, 바이오 산업 관련 투자 심리 위축에도 대비해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고 대규모 수주를 위한 신규사업 진행에 사용될 예정이다.


◆휴젤 웰라쥬, 올리브영 라이브 방송서 1억원대 매출 달성

휴젤 웰라쥬, 올리브영 라이브 방송 모습. (제공=휴젤)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지난 18일 진행된 올리브영 라이브 방송 '올영라이브'에서 1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올영라이브에서는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출시와 더불어 겨울철 피부 속건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웰라쥬 수분 라인의 대표 제품들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였다. 특히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은 방송 5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조기 소진됐으며, 이후 긴급하게 재입고된 추가 물량을 예약 주문으로 판매할 만큼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디포스트, 최대 매출에도 수익성 악화 최태원 지배력 키우기…긴 호흡으로 접근 프레스티지그룹, 옥타바 추천 이사 합류 배경은 메디포스트, 3Q 역대급 외형성장 달성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