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쓰오일, 생산직도 희망퇴직…창사 이래 첫 시행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1.26 17:07:27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6일 17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쓰오일, 생산직도 희망퇴직 받는다..노조 요구에 창사 이래 첫 시행[주요언론]

에쓰오일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사무직에 이어 생산직에 대한 희망퇴직을 받는다. 이번 희망퇴직은 55세 이상, 근속연수 20년 이상의 숙련직들이 대상이며 노조측이 먼저 제안해 도입됐다. 생산직 희망퇴직은 이르면 올해 5~6월 사이 시행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이르면 올해부터 생산직(현장직)에 대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전세금 내주려면 대출밖에 없는데…DSR에 막힌 집주인들 발만 동동[매일경제]

잇단 금리인상으로 대출이자가 오르자 전세보다 월세를 선호하는 세입자들이 늘면서 전세시장에서 전세보증금(이하 보증금)이 이전보다 수억원 하락하는 '역전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더욱이 세입자 우위로 시장이 재편되며 집주인들이 갱신계약을 위해 기존 세입자의 전세대출 이자를 대신 내주거나 대출까지 받아 보증금 일부를 돌려주는 갱신계약도 늘고 있다. 집주인들의 전세금 반환을 위한 대출 상품도 늘고 있지만, 조건이 까다롭거나 금리가 높아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투리얼에셋운용, 유전펀드 손실에 만기연장 추진…내달 주총[연합뉴스]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이 해외 유전에 투자하는 펀드의 손실이 커지자 만기를 2년 연장, 지분 매각과 보험금 수령을 거쳐 투자금을 되돌려주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투리얼에셋운용은 오는 3월 10년 만기가 되는 '한국투자패러랠유전해외자원개발특별자산투자회사1호'의 만기 시점을 2025년 3월로 연장하는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


추경호 "횡재세 도입, 검토 안 해…난방비 포함 물가 3.5% 전망"[뉴시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 난방비 폭탄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재차 띄운 횡재세 도입과 관련해 "바람직하지 않고 전혀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추경호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기업에서 일정 기간 수입이 난다고 해서 횡재세 형태로 접근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고 전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거래소 유가본부장에 김기경 낙점…2회 연속 내부 승진[주요언론]

석 달에 걸친 검증 지연 끝에 한국거래소 부이사장급인 유가증권시장본부장에 김기경 코스닥시장본부 본부장보(상무)가 낙점됐다. 전임 임재준 본부장에 이어 2회 연속 내부 발탁이다. 거래소 내에서 유가증권시장이 차지하는 상징성을 고려해 외부인사 선임은 지양해야 한다는 여론의 영향을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26일 한국거래소는 이사회를 열고 상정된 안건을 논의해 유가증권시장본부장 후보를 확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침체 위기 걷히자 신흥시장에 돈 쏠려, 하루 1조원씩 순유입 外 집값 하락에 공시가격 밑으로 거래되는 수도권 아파트 급증 外 서울 아파트값 4주 연속 하락폭 축소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