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애플 MR 헤드셋의 기능은?
심두보 기자
2023.01.24 09:00:21
페이스타임 기반 화상회의 가능···매출 비중은 작을 것
이 기사는 2023년 01월 2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올해 말 애플이 리얼리티 프로(Reality Pro)라는 이름의 3000달러짜리 MR 헤드셋을 내놓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 MR 기기를 위해 7년이 넘는 기간 동안 1000명 이상의 기술 개발 그룹을 이 프로젝트에 투입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애플은 이 기기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MR 헤드셋은 여전히 작은 시장이기 때문에 그 성패는 오롯이 애플 MR 기기의 혁신성에 달려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기기에는 눈과 손을 추적하는 기능이 탑재됩니다. 그리고 이 핵심 기능은 진보된 페이스타임 기반의 화상 회의를 가능하게 하고요. 이 MR 헤드셋은 몰입형 비디오 콘텐츠를 보여주고, 연결된 맥의 외부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며,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많은 기능을 구현하도록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애플, 폴더블 기기 출시하나? 넷플릭스 신규 구독자, 300만 늘었다`` 미국판 차무식이 키운 카지노 왕국 드라마 법쩐의 주인공 은용, 사모펀드 대표는 얼마나 벌까?

결국 메타버스의 시대를 열 기업은 애플이라는 이야기는 오래전부터 나왔습니다. 애플의 혁신에 대한 기대 때문이죠. 또 애플은 전 세계에 수많은 팬을 두고 있습니다. 얼리어답터는 앞다퉈 새로운 제품을 리뷰할 것이고, 그 어느 기업의 제품보다 빠르게 확산될 것입니다.


그러나 MR 헤드셋이 빠르게 애플의 효자 제품이 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매출 비중을 보면, 절반은 아이폰입니다. 그리고 맥과 웨어러블 기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각각 10% 남짓입니다. 아이패드는 7%대이고요. MR 헤드셋의 가격과 사용 목적 등을 고려하면 초기 MR 헤드셋의 매출 비중이 두드러지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인만큼 머지않은 미래에 애플의 효자 제품이 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주가는 어때?


23일(현지시간) 애플의 주가는 2.35% 상승한 141.11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12.82% 올랐습니다. 1월 23일 UBS그룹과 도이치뱅크는 목표주가로 각각 180달러와 16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