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회장님車 '각 그랜저' 신차로 재탄생
설동협 기자
2022.10.19 15:41:03
7세대 신형 디자인 공개...내달 공식 출시
디 올 뉴 그랜저 측후면. 사진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는 플래그십 준대형 세단 '디 올 뉴 그랜저'의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디 올 뉴 그랜저는 지난 2016년 11월 6세대 그랜저 시판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7세대 신형(풀체인지) 모델이다. 이번 신차는 지난 1986년 출시돼 큰 인기를 누리며 이른바 '각 그랜저'로 불린 1세대 모델의 외관을 계승한 게 특징이다.


디 올 뉴 그랜저의 외장 디자인은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의 대전환을 표현하는 특별한 디자인 감성과 하이테크적인 디테일을 가미해 완성됐다. 전면부의 하나로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Seamless Horizon Lamp)'는 밤과 아침을 가르는 새벽의 경계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으며,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는 통합형 그릴과 조화를 이룬다.


끊김이 없는 수평형 램프 디자인은 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융화로 다듬어진 현대차의 새로운 조명 디자인 특징으로, 그랜저만의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더욱 도드라지게 한다. 측면부에서 보여지는 헤드램프에서 리어 램프까지 수평적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선은 단정하면서도 넓은 볼륨감으로 대형 세단의 지위를 공고히 한 모습이다.

관련기사 more
1위 기업 S사, 그리고 현대자동차 각그랜저의 귀환 그리고 레트로 열풍 모비스 지분매입 '정공법' 약 6조 든다 이익보다 품질에 진심인 현대차·기아

특히 전 세대 대비 20인치까지 커진 휠은 입체적이고 다이내믹하게 디자인돼 차체의 매끄러운 볼륨감과 대비적인 반전의 미가 느껴지게 한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수평하게 이어지는 리어 램프를 적용해 미래적인 디자인 통일감과 함께 그랜저의 존재감을 더욱 배가시킨다.


현대차에 따르면 디 올 뉴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엔진 ▲3.5리터 GDI 가솔린 엔진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i 엔진 등 4개의 모델로 다음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은 "7세대 그랜저는 전통을 계승하며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표현했다"며 "감성적 디자인과 섬세한 고객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