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누적 후원금 50억 달성
원재연 기자
2022.09.26 18:16:03
누적 기부횟수 7만 6000회 초과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IT 전문기업 이포넷이 개발∙운영하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 '체리'가 누적 후원 금액 50억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이포넷에 따르면 26일 기준 총 296개 단체가 체리를 통해 1421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누적 기부 횟수는 7만6314회다.


체리는 지난 2019년 12월에 공식 출시된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이다. 지난해 2월 말 누적 후원 금액 10억원을 달성했으며 이달 누적 후원 금액 50억원을 넘겼다. 


체리는 하나은행, BC카드, 이스트소프트 등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기부 문화를 이어오고 있다. 앞서 하나은행은 체리 기부플랫폼과 업무 협약을 맺고 아이부자 앱에 나누기(기부) 서비스를 오픈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회원사들에 체리의 기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여 목표 대비 160%를 넘는 모금 성과를 가져왔다.


한편, 체리는 기부 플랫폼으로서 나눔에 참여하는 기부자들도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고아사랑협회가 주관한 '조립식 가족' 연극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계속해서 다양한 증정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포넷, 메디아크와 의료 AI 서비스 구축 MOU 체결 이수정 "블록체인 플랫폼 '체리'로 쉬운 기부 추진" 이포넷 이수정 "신사업 날개 위해 상장 추진" 크립토 미래 전망 공유의 장 3000여명 몰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