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빗,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루나 수수료 수익금 기부 外
원재연 기자
2022.09.16 08:00:27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5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코빗,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루나 수수료 수익금 기부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활동의 환으로 가상자산 루나의 거래 수수료 수익금을 대한법률구조공단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액은 약 1800만원 규모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루나 등 가상자산 투자로 인해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률 상담 및 소송 지원 등에 이를 활용할 방침이다. 앞서 코빗은 지난 5월 루나 유의 종목 지정 이후부터 거래 지원 종료 때까지 발생한 수수료 수익 전액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가상자산으로 인한 법적 분쟁이 늘어나는 만큼 투자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법률 구제가 필요하다"며 "국내 5대 원화마켓 가상자산거래소로서 책임감을 갖고 바람직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세컨블록, '악녀는 마리오네트' 메타버스 블록 오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두나무가 협업해 카카오페이지 작품 '악녀는 마리오네트'를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 가상 공간으로 탄생시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악녀는 마리오네트 메타버스 블록'은 주인공 '카예나'의 '황녀궁'을 본뜬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메타버스 블록에서 카예나를 비롯한 '악마리' 주인공 NPC(Non-Player Character)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 이미지를 통해 해당 장소(블록)와 관련된 카카오페이지 웹툰 장면, 웹소설 회차를 감상할 수 있다. 황재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사업부문 센터장은 "메타버스로 즐기는 웹툰과 웹소설은 영화나 드라마, 게임 등으로 감상하는 작품의 재미와는 한층 다른 신선한 경험으로 다가올 것"이라며 "카카오엔터는 이용자들에게는 콘텐츠를 다방면으로 즐기는 재미를 선사하고, 창작자들에게는 작품 라이프사이클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업라이즈, 중소벤처기업부 성과공유기업 선정 外 글루와(Gluwa) 트론 다오와 파트너십 外 크라토스, 제휴설문 신설…기업 및 기관의뢰 여론조사 시작外 바이낸스 'GBA' 출범…尹대선 캠프 홍보고문 참여

피르마체인, 'UDC 2022'에서 일상에서의 블록체인 경험 전한다


피르마체인이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2)'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행사기간 동안 전시 부스를 통해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전시 부스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현장 전시 부스에서는 참관객 대상으로 피르마체인의 메인넷인 콜로세움(Colosseum)을 활용한 프로덕트의 블록체인 활용 현황 및 피르마체인 생태계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피르마 스테이션(Firma Station)'의 활용법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경험을 전달하고, FCT 증정 에어드롭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오아시스, '슬로우미스트' 안전성 검증 통과


메타오아시스 거버넌스 MOA 토큰이 글로벌 코인 보안 감사업체인 슬로우미스트(Slosmist)의 코드감사(오딧, Audit) 심사를 통과했다고 15일 밝혔다. 슬로우미스트는 블록체인 전문 보안 회사로, 이더리움2.0, 폴카닷, 바이낸스등의 코드감사를 진행했다. 메타리안은 이번 심사를 통해 MOA토큰의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에 존재하는 보안 취약점을 검출하고, 코드가 의도대로 잘 작성되었는지 등을 확인하여 코드의 안정성 및 취약점이 없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