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타고 2분기 호실적
이규연 기자
2022.08.11 15:38:02
매출·영업이익 각각 15.4%↑…'라그나로크' IP 활용 게임 다수 준비
서울시 마포구 그라비티 본사 전경. (출처=그라비티)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그라비티가 2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뒀다. 대표 게임인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그나로크'의 동남아 매출 상승 등에 힘입은 결과다. 


그라비티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965억원, 영업이익 221억원을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15.4%씩 각각 증가했다.      


PC온라인 부문에서는 라그나로크 매출이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실적 상승을 뒷받침했다. 모바일 부문에서도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동남아 매출 증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북미 매출 발생, 5월 11일 대만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아레나' 매출 발생 등이 실적에 반영됐다. 


그라비티는 하반기에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하는 트릴로지(삼부작)인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을 국내에 순차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그라비티, 게임 매출 증가에 2022년 호실적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X' 2023년 신년 연다! '라그나로크 포털'의 꿈 마브렉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TGS 2022 출품 外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판타지 스토리 RPG(역할수행게임)로 10일 국내에 출시됐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된 모바일 SRPG(전략역할수행게임)로 9월에 태국과 한국, 4분기에 태국을 제외한 동남아 지역에 각각 나온다.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모바일 MMORPG로 2020년 대만과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됐고 2021년에는 동남아에서 흥행한 게임이다. 4분기 안에 한국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2020년 7월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과 북미에 내놓았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모바일·PC 버전을 9월 대만, 홍콩, 마카오에 내놓는다. 그라비티에서 개발 중인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10월 모바일과 PC 버전의 2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 뒤 4분기에 북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라비티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 중인 '라그나로크 V: 부활'은 4분기에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PC 버전으로 론칭된다.


그라비티는 P2E(플레이 투 언)게임과 NFT(대체불가토큰) 등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4월 동남아 지역에 론칭한 P2E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 서비스 지역을 3분기 안에 글로벌로 확장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있는 만큼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양한 타이틀 론칭으로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거듭해 역대 최대 실적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