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셀트리온, 바이오 USA 참가…글로벌 파트너링 강화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6.14 14:38:03

셀트리온, 바이오 USA 참가…글로벌 파트너링 강화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이 현지시간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콘퍼런스 중 하나인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 USA) 2022'에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링 활동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전시장 내 단독부스를 설치하고, 부스 내부에 미팅공간과 프라이빗 미팅룸을 마련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링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는 연구개발 및 제품개발, 셀트리온 미국 자회사 등에 소속한 젊은 실무진들이 참석해 항체기술과 신약, 플랫폼 기술 등의 분야에서 차세대 글로벌 R&D 트렌드를 파악하고, 셀트리온이 보유한 기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링을 모색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첫 번째 ESG 보고서 발간


관련기사 more
'4제 복합제 시대' 뜬다...녹십자·유한도 경쟁 합류 '실적 부진' SK 바이오 양대 축, 낙관론 이유는 20년 이상 찬성뿐인 이사회 대웅 펙수클루 급여출시 임박...케이캡과 한판승부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주요 경영 활동과 ESG 성과에 대한 내용 등이 담겼으며, SK바이오사이어언스는 ESG 활동 및 성과를 전 세계에 공유하기 위해 국∙영문 보고서를 매년 정기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회사가 창출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이하 SV)' 실적도 공개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지난해 창출한 SV는 3399억 원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통한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1923억 원 ▲백신 개발을 통한 인류 건강 증진 및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 창출을 포괄한 '사회성과'가 1478억 원 등이었다.


◆유한재단 신임이사장에 김중수 전 한은총재



유한재단은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김중수 전 한은총재를새로운 재단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중수 신임 이사장은경기고,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이후 대통령 경제비서관, 한국조세연구원 원장, 한국KDI원장을 거쳐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을 역임했고 한국은행 총재 겸 금융통화 위원회 의장을 지냈다.작년까지 한림대학교 총장을 맡아온 국내 대표적인 금융,경제,교육 분야의 석학이다. 유한재단은 실력과 덕망을 갖춘 신임 김중수 이사장이 학식과 풍부한 사회적 경력을 토대로 하여 재단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HK이노엔, 차세대 면역 항암 항체 확보


HK이노엔이 국내 항체신약개발 전문기업 와이바이오로직스와의 공동연구로 차세대 면역 항암 항체를 발굴했다. HK이노엔은 이 항체를 활용해 항체치료제와 더불어 CAR-T, CAR-NK 등 세포치료제로도 연구를 확대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이 이번에 발굴한 면역 항암 항체(파이프라인명: IN-B005)는 우리 몸에서 면역반응에 관여하는 면역관문인자인 'HLA-G'의 활동을 억제해 정상적인 면역체계가 가동되도록 한다. HK이노엔은 이번에 발굴한 면역 항암 항체를 이용해 고형암에서 우수하게 작용하는 항체치료제와 더불어 세포치료제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한미헬스케어, 건강음료 '케어미' 출시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는 독자 개발한 4대 식물성 유지와 5:5 비율로 균형을 잡은 동·식물성 단백질,비타민 11종,미네랄 7종,프리바이오틱스∙포스트바이오틱스 등 26종의 영양 성분을 함유한 고단백 종합 영양음료 '케어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미헬스케어가 독자 개발한 4대 식물성 유지는 대두유(Soy bean oil)와 올리브유(Olive oil),MCT오일(MCT oil),오메가3(Omega-3 oil)로, 이들의 영문 앞글자를 따 'SOMO'로 명명했다.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베트남 런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베트남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티온은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에 입점했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파티온의 베트남 진출을 기념해 베트남 호치민에서 현지 유통 관계자, 연예인 및 유명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석한 런칭 행사를 진행했다. 현장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파티온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일동제약, 공정거래위원회 CP 심포지엄에서 우수 사례 발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는 '2022년도 CP(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심포지엄'에서 ESG 경영 및 CP 운영과 관련한 우수 사례 기업으로 소개됐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일동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의 2019년 CP 등급 평가에서 산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를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2020년과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인 'A' 등급 획득하는 등 ESG 경영과 CP 운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 받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ESG 경영과 CP 운영 등을 주제로 지난 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준법진흥원,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사회적가치연구원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