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t클라우드, 클라우드·IDC 역량 결집
최지웅 기자
2022.06.08 18:15:12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8일 18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클라우드, 클라우드·IDC 역량 결집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가 고객중심의 5대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 윤 대표는 8일 열린 kt클라우드 출정식에서 데이터센터 공급을 확대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성장 ▲제휴투자 ▲상생협력 ▲품질최우선 ▲인재육성 등을 강조했다. 앞서 kt클라우드는 지난 4월 1일 디지털 인프라 시장의 주도권 강화를 위해 KT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부문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해 출범했다. 이후 kt ds의 클라우드 사업을 양수하는 등 그룹 내 분산됐던 클라우드 전문 인재와 역량을 한 곳에 모았다. 


KT 직원들이 지니랩스 홈페이지를 둘러보는 모습 (출처=KT)

KT,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 개설


KT가 인공지능(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를 열고 개방형 AI 생태계를 조성한다고 8일 밝혔다. 지니랩스는 KT AI 기술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KT는 테크, 데이터, 에코존 등으로 구성된 지니랩스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각 공간에서 AI 기술에 관한 정보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KT는 지니랩스에 AI 스타트업과의 제휴 협력 사례들을 차례대로 소개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AI 연구개발에 자유롭게 참여하는 개방형 AI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KT클라우드 8000억 유치戰, '해외FI' 흥행 주도 '5년간 27조 투자' KT, 디지털전환 속도 올린다
최근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열린 '국가융합망 양자암호 세미나'에서 SK브로드밴드 관계자가 양자암호기술 적용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출처=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국가기간망에 양자암호기술 적용

SK브로드밴드가 세계 최초로 국가 기간통신망에 양자암호기술을 적용했다. SK브로드밴드는 국가융합망 각 구간을 약 30여개 양자중계기로 손실 없이 연결하는 기술 개발을 통해 총 800km에 달하는 전국망 규모 양자암호망 적용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술 적용으로 도청, 해킹 위험 차단은 물론 국가 기밀사항, 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양자암호통신은 불확정성, 중첩, 복제불가와 같은 빛의 양자적 성질을 이용하기 때문에 현존하는 해킹 기술로 뚫을 수 없다. 


LG유플러스 직원이 8호선 역사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지하철 8호선에 '스마트스테이션' 구축

LG유플러스가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8호선 '스마트스테이션'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8호선 스마트스테이션 구축은 18개 역사에서 운용하던 모니터링 시스템을 지능형CCTV와 3D맵을 통해 고도화하는 작업이다. LG유플러스와 하이트론 컨소시엄은 ▲8호선 18개 역사를 가상공간에 재현하는 디지털트윈 ▲역사 내 사각지대를 해소한 지능형 CCTV ▲화장실 내에서 비정상적으로 장시간 머무르거나 쓰러지는 승객의 안전사고를 탐지할 수 있는 레이더를 구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