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IoT로 산업재해 막는 '레이컴', 신규 투자 유치
최양해 기자
2022.04.11 17:33:40
프리시리즈A서 인라이트벤처스, 리가인베스트 FI 참여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1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위치 정보 기반으로 작업자 안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레이컴이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인라이트벤처스와 신규 투자사 리가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투자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레이컴은 산업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안전관리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다. 건설, 조선, 플랜트, 시설관리 등 산업 현장의 안전 위협요소를 검출해 이에 걸맞은 안전 강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HAMAH IoT 솔루션'이 꼽힌다. 이 솔루션은 레이컴이 자체 개발한 IoT 디바이스(장치)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작업자의 위치 정보를 빅데이터화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작업현장을 관제하고, 위험상황을 사전에 차단하도록 지원한다.


이 같은 안전 솔루션 기술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늘어날 전망이다. 올해 1월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영향으로 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 의무가 강화된 까닭이다. 레이컴은 법안 도입에 앞서 여러 건설사와 공기업 내 현장에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레이컴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윈'을 비롯한 핵심 기술을 고도화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안전 강화 기능을 최적화하고 해운, 정유·화학,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궁극적으로는 '통합 안전 관제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까지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바이오벤처 브이에스팜텍, VC서 45억 투자 유치 파도 치는 에너지로 돈 버는 기업… 투자유치만 200억원 완성차 유해가스 없애는 촉매시장 장악할 국내기업 떴다 '스케일업팁스' 1호투자 받은 '에임트'의 성공 비결

이번 투자를 주도한 박문수 인라이트벤처스 대표 파트너는 "레이컴은 법제화로 빠른 성장세가 예상되는 산업 안전관리 시장에서 잇달아 수주 실적을 쌓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최근 진행 중인 방폭 인증을 통한 추가 성장까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