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국민銀, 신임 사외이사에 문수복 카이스트 교수
강지수 기자
2022.03.10 16:46:09
"플랫폼 역량 중요성 커져···디지털·IT 전문가"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이 1명의 사외이사 후보와 3명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했다.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는 디지털 전문가인 문수복 카이스트 전산학부 교수를 최종 선정했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다섯 차례 회의와 세 차례의 후보자군 압축과정과 자격검증 절차를 통해 문수복 카이스트 전산학부 교수를 2년 임기의 신임 사외이사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 


KB국민은행이 신규 사외이사로 추천한 문수복 카이스트 전산학부 교수. <사진=KB금융 제공>

문수복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선정 개방형에너지 클라우드플랫폼 연구단 단장, 행정안전부 전자정부분과 정책자문위원, 카이스트 사이버 보안센터 센터장, 카이스트 정보보호 대학원장 등을 역임한 디지털·IT·ICT 분야의 전문가이다. 


사추위를 통해 추천된 후보들은 오는 24일 개최될 정기 주주총회의 의결을 거쳐 국민은행 사외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디지털 트렌드 및 빅테크 기업과의 경쟁이 가속화됨에 따라 은행의 플랫폼 역량이 핵심요소로 대두되면서 디지털·IT·ICT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문수복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임승태·안강현·유용근 등 3명은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ISS, KB노조 사외이사 선임 '또 반대'···4년째 난항 금융권 사외이사 '女風'···법 시행전 모시기 경쟁 국민銀, '운영시간 연장' 지점 확대 이재근 국민은행장 "빅테크 경쟁서 승기잡는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