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업비트, 가상자산 전화번호 송금 기능 출시
원재연 기자
2020.08.28 09:01:28
블록체인 주소 대신 휴대전화 번호로 송금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수수료 없이 업비트 계정간 디지털 자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전화번호 송금 기능은 업비트 모바일 앱 내 '입출금' 메뉴에서 송금을 원하는 디지털 자산의 '출금하기' 탭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출금수량을 입력 후 송금 대상의 휴대전화 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연락처에서 선택하면 된다. 송금 대상의 실명도 함께 입력해야 하며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송금이 24시간 후 자동 취소된다. 최종적으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완료하면 송금 대상에게 '송금받기'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송금 대상이 보안등급 2레벨 이상의 업비트 회원일 경우 추가 인증 없이 디지털 자산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이하 보안등급의 경우 전화번호 (1레벨) 및 이메일 (0레벨) 인증이 필요하다. 비회원의 경우 업비트 회원 가입 및 보안 인증 후 송금을 받을 수 있다. 24시간 내 송금받기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송금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업비트 전화번호 송금은 국내 휴대전화 번호만 지원하며 송금 한도는 원화환산 기준 1회 50만원, 1일 500만원이다. 송금 내역은 디지털자산 입출금 메뉴 및 투자내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업비트 고객간 간편한 디지털 자산 송금이 가능하도록 블록체인 주소 대신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입출금 계좌 열고 상장 늘린 업비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 압수수색 빗썸, 가상자산 실거래량 국내 최대 이석우 대표, 한국판 뉴딜 '법·제도 개혁' TF 참여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