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X홀딩스
서울시장이 인공지능 스타트업 방문한 이유는
류석 기자
2019.05.08 08:46:00
박원순 시장 ‘자이냅스’ 찾아 현장 의견 청취…미래형 일자리 창출 모색

[딜사이트 류석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 스타트업을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가 추진 중인 미래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현장 목소리 청취 차원으로 보인다.

이날 박원순 시장이 찾은 곳은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자이냅스다. 2017년 문을 연 자이냅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보유한 기술기반 스타트업이다. 설립 초기부터 기술력을 인정 받아 미래에셋대우, 한국수출입은행, 산업은행, 서울대학교를 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또 최근 2019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 시장의 자이냅스 방문은 주동원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핵심 주체인 기업의 현장 목소리와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박 시장은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청년의 입장에서 서울시에 바라는 정책 제언을 직접 경청하고 답변했다.


또 자이냅스는 박 시장에게 가상 음성 시연을 시작으로 기계 독해(MRC), 챗봇 등 회사의 주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관련기사 more
자이냅스-연기자협회, 가상 콘텐츠 신사업 협력

박 시장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등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기업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같은날 자이냅스 외에도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적극적인 중견 IT기업 이스트소프트를 방문했었다.


박 시장은 “많은 청년이 서울시 정책에 대해 의견을 줘야 하고 서울시는 항상 청년들의 의견을 들을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면서 “서울시는 스타트업과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과 미래형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귀를 열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삼성전자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