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D현대重, 美 방산과 '함정 수출' 협력 강화 外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송한석 기자
2024.04.11 18:10:05

◆HD현대重, 美 방산과 '함정 수출' 협력 강화

[딜사이트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송한석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미국에서 열린 '해양 항공 우주 전시회(Sea Air Space) 2024'에서 세계적인 터빈 기업 GE에어로스페이스와 수출 함정에 최적화된 추진 체계 개발을 위한 기술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중공업은 글로벌 수준의 함정을 설계, 건조하고 GE에어로스페이스는 함정 추진을 위한 가스 터빈 공급을 맡는다. 양 사는 수출 함정의 유지 보수 및 정비(MRO) 사업에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호주 왕립 해군 호위함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한 최신 함정 개발 등 해외 수주 확대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HD현대중공업은 세계적 방산 기업인 L3해리스테크놀로지와도 캐나다 잠수함 사업 수주를 위한 MOU를 맺었다. 현지 조달과 절충 교역, 기술 이전 등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는 내용이다.

◆에쓰오일, AI 활용한 구매 시스템 구축

에쓰오일은 지난 10일 세계 최대 공급망 전문가 협회인 미국 공급망 관리 전문가 협의회(CSCMP)의 웹 세미나(웨비나)에서 구매 관련 분야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공 지능(AI) 구매 시스템 도입을 완료했음을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DT·DX) 전략의 일환으로 이미 구축한 구매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고도화 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10년 동안 축적해 온 내부 구매 데이터와 원자재 등 외부 시장 가격 변동을 고려한 가격 및 수요 예측 모델을 구축해 최적의 조달 시점을 판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발주 자동화(Auto PO) 품목 추천 기능을 활용해 장기 계약 확대함으로써 공급망 불안정성에 대비하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 MZ 소통구 '주니어보드' 신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롯데그룹의 기업 문화이자 MZ(밀레니엄·제트 세대) 직원이 주도하는 소통 창구인 '주니어보드'를 신설하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11일 서울 사무소에서 주니어보드 '하이파이브(High-Five)'의 첫 캠페인으로 '출근길 하이파이브'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연섭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세용 경영지원부문장이 직접 참여해 주니어보드 구성원들과 함께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아침 인사와 함께 에너지음료를 제공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사무소를 시작으로 의왕 연구소와 익산 1, 2공장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하이파이브는 응원의 의미와 함께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하이엔드 동박과 5개 사업장을 뜻한다. 각 사업장과 직무·직급·성별 등 다양성을 고려해 7명을 선발했으며, 올해는 '조직 문화 유연화'를 핵심 키워드로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