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LB 간암신약, 美 NCCN 가이드라인 등재 신청
엄주연 기자
2024.04.09 17:30:13
간암 1차 치료제 '우선권고' 기대…상업화 절차 순항
(출처=HLB 홈페이지)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HLB이 간암신약의 미국 판매 허가를 앞두고 미국 국립 종합 암 네트워크(NCCN) 가이드라인에 등재 신청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NCCN은 미국에 있는 국립 암 센터나 연구소 등 32개 기관들이 연합한 단체다. 전문의와 연구진들에게 진료 지침서로 여겨지는 가이드라인과 각종 의학저널을 발행하고 있다. 전문의들은 항암치료에 있어 통상 NCCN이 권고하는 약을 우선적으로 처방하고 있어 개발된 신약이 해당 가이드라인에 포함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HLB의 미국 자회사 엘레바는 앞으로 약 한달 내에 신약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에 치료제가 가이드라인으로 등재되면 신약 허가 후 간암 1차 치료제로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이 우선 권고요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암신약의 상업화 행보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진양곤 회장과 정세호 엘레바 대표 등 주요 경영진들은 최근 항서제약을 방문해 미국 내 빠르고 광범위한 신약 판매를 위한 신속 상업화 전략을 논의하고 세부 일정에 합의했다. 이와 함께 생산시설과 유통망에 대한 점검도 진행했다. 


심경재 HLB 대외협력팀 상무는 "간암신약은 이미 탁월한 약효와 안전성을 입증한 만큼 NCCN 가이드라인에 무리 없이 등재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내부적으로 파이프라인 확장성에 대한 논의를 치열하게 진행하고 있는 만큼 빠른 상업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파이프라인도 '양보다 질' 진양곤 회장, HLB글로벌 지분 추가 취득 HLB, HLB테라퓨틱스 유상증자 참여…지분 확대 HLB그룹, 뇌질환 벤처 뉴로벤티에 10억 투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