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태오 DGB금융 회장, DGB글로벌캠프 출정식 개최 外
이보라 기자
2024.02.16 13:44:21

◆ 김태오 DGB금융 회장, DGB글로벌캠프 출정식 개최

15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굿네이버스와 사단법인 피아비한캄사랑과 함께 'DGB글로벌캠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출정식에서 김태오 DGB금융 회장(중간 줄 가운데)과 DGB금융 임직원 및 대학생 단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DGB금융)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15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굿네이버스와 사단법인 피아비한캄사랑과 함께 'DGB글로벌캠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출정식을 열고 캄보디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DGB글로벌캠프'는 임직원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48명의 단원이 19~24일 4박 6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 및 '한-캄다문화가정 문화교류의 밤' 등 다양한 활동으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태오 회장은 "캄보디아 이웃들에게 즐거움과 도움의 손길이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지역에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석용 농협은행장, 신입행원 대상 특강 실시

이석용 농협은행장이 농협 중앙교육원에서 2023년 하반기 공채 신입행원에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농협은행)

이석용 농협은행장이 농협 중앙교육원에서 신입행원 150명을 대상으로 농협은행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은 '농협은행에서 너의 날개를 펼쳐라'는 주제로 대부분의 수익을 농업·농촌에 환원하는 농협의 특수성을 강조하며, 농업인 및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공익적 가치를 잊지 않기를 독려했다.

관련기사 more

이 행장은 특강 후 신입행원들과 만나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을 만들기 위해 ▲고객만족과 전문성 ▲소통과 협력의 자세 ▲도전정신을 당부하며, 신입행원다운 패기와 열정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조병규 우리은행장, 메가존클라우드와 BaaS 사업확대 업무협약

지난 1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메가존클라우드와 BaaS 구체화 및 공동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식에서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왼쪽)와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우리은행)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클라우드 관리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와 'BaaS(서비스형뱅킹) 구체화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외 약 5000여 고객사에 클라우드 솔루션과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BaaS 활성화를 위해서는 금융과 비금융 연계가 필요하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BaaS 공동 플랫폼 개발과 국내외 생태계 확장을 위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 서비스 ▲클라우드 ▲AI 등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무는 디지털 기반 신사업을 함께 개척한다. 또한, 양사는 BaaS 생태계에 진입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게 금융지원과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해외진출도 지원한다. 양사는 이미 2023년 하반기부터 사전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한 발 더 진전된 협력 방안을 마련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조 행장은 "디지털 기반 신사업은 금융과 비금융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라며 "우리은행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협력은 BaaS 비즈니스 모델을 선도해 양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방성빈 부산은행장, 소아청소년을 위한 응급의료체계 지원 

13일 연제구 소재 부산의료원에서 부산은행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청소년 응급의료체계'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휘택 부산의료원장, 방성빈 부산은행장,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김희석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장. (제공=부산은행)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부산의료원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청소년 응급의료체계'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소아청소년 응급의료체계 지원사업은 지역 거점 공공병원인 부산의료원 내 소아전용 진료구역 확충 및 이송 미니버스 지원, 시설개선 등으로 소아청소년들이 24시간 응급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전달식에서 부산은행은 소아청소년을 위한 쾌적한 진료환경 마련과 빠른 응급의료지원서비스를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3억원을 지원한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소아 환자들을 위한 응급의료지원으로 소중한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가 없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실질적인 의료지원사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