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제넥신, 신성빈혈 치료제 '에페사' 국내 품목허가 신청 外
이상균, 최광석 기자
2024.01.26 11:04:05

◆제넥신, 지속형 빈혈치료제 '에페사' 국내 품목허가 신청

지속형 빈혈치료제 '에페사'(제공=제넥신)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기자] 제넥신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지속형 빈혈치료제 '에페사(성분명 Efepoetin alfa, GX-E4)'에 대한 바이오의약품 품목허가신청(Biologics License Application, BLA)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넥신과 칼베(Kalbe)가 합작 설립한 'KGBio'는 작년 에페사의 비투석 만성신장질환 환자 대상 3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10월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에페사는 제넥신의 지속형 플랫폼 기술인 '하이-에프씨(hyFc)'를 적용해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에리스로포이에틴(EPO)의 체내 반감기를 늘린 신성 빈혈치료제다. 기존 1세대 빈혈치료제가 2~3일 마다 1회 주기로 투여해야 했다면, 에페사는 2주 혹은 최장 4주에 한 번만 주사하면 되는 3세대 치료제다.

◆웨이센, '아랍헬스 2024' 참가

(제공=웨이센)

웨이센은 두바이에서 개최하는 세계 3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아랍헬스 2024'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웨이센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랍헬스에서 인공지능(AI) 위, 대장 내시경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WAYMED Endo)'를 선보이고 아랍에미레이트(이하 UAE) 포함 중동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WAYMED Endo는 내시경 장비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인공지능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다. 실시간으로 내시경 영상을 분석해 위, 대장 내 이상병변을 감지해 고품질 내시경 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작년 아랍헬스 전시에서는 실시간으로 병변을 감지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나아가 이번 전시에서는 병변 감지 뿐 아니라 암의 의심부위 및 위암 확률을 나타내는 고도화된 버전으로 중동 의료산업 종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한편 아랍헬스는 1976년 첫 개최 후 올해 40회를 맞은 중동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전시회로, 전 세계 4000여개 기업과 10만명 이상이 참가한다. 


◆박셀바이오, CAR-MIL 다발골수종 치료제 특허 출원


박셀바이오는 다발골수종 환자의 골수에서 추출한 면역세포에 키메릭항원수용체(CAR)를 장착해 만든 CAR-MILs 다발골수종 치료제를 특허 출원했다고 26일 밝혔다. CAR-MILs는 다발골수종 환자의 골수에서 골수침윤림프구(Marrow Infiltrating Lymphocytes, MILs)를 추출한 뒤 체외에서 유전자 조작으로 키메릭항원수용체를 장착하고 이어서 확장 배양 및 활성화 과정 등을 단계적으로 거친 차세대 다발골수종 치료제다. 박셀바이오에 따르면 기존 CAR-T 치료제는 말초혈액의 면역T세포를 기반으로 해 항원 1~2개만 식별할 수 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암세포가 치료제의 항원 인식 체계를 파악해 면역회피를 함으로써 내성을 갖게 되면서 암이 재발하기도 하는 한계점이 있다. 반면 골수에서 추출한 면역세포 기반의 CAR-MILs 치료제는 다양하고 특이한 암세포 항원들에 대한 인식 정보를 가진 중심기억 T세포를 포함하고 있어 암세포가 위장 및 회피를 시도하더라도 암세포를 찾아내 살상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휴온스-엠에프씨, 의약품 개발 MOU 체결

휴온스-엠에프씨 업무협약식 모습(제공=휴온스)

휴온스는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엠에프씨와 신규의약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원료 공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휴온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엠에프씨가 생산하는 ▲일라프라졸 ▲제미글립틴 ▲바레니클린 ▲사쿠비트릴 발사르탄 등 고품질 원료를 공급받아 신규 제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휴온스는 원료의약품 국산화와 제품 양산의 효율성을 높이며 개량신약 개발 및 글로벌 사업 확대를 더욱 강력히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윤상배 휴온스 대표는 "원료의약품의 해외의존도를 낮추고 보다 우수한 원료의약품을 공급받아 신제품 개발을 우선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체결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의 연구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독·제넥신·툴젠, 차세대 세포치료제 공동연구 맞손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 GS샵 론칭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이 26일 오후 7시35분 GS샵 '똑소리(똑똑하게, 소통하는, 리얼라이프)'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26일 밝혔다. GS샵의 대표 프로그램 '똑소리'는 국내 최장수 홈쇼핑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이상민과 쇼호스트 임효진이 진행하며 홈쇼핑 구매자들과의 소통을 골자로 한다. 첫 론칭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상민 구성'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10개입) 8박스 구매 시 본품 1박스 추가 증정해 총 9박스로, 여기에 선물용 고급 쇼핑백 3개도 제공한다. 명절과 입시 등 온 가족 선물 시즌에 맞춘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 대용량 구성을 방송 중 특가로 만날 수 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은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신제제 기술력인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비타민B군 8종뿐만 아니라 간 피로 개선을 위한 밀크씨슬,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추출물(모나콜린K)까지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대원헬스랩, 설 맞이 건기식 이벤트 진행 

대원헬스랩 설 맞이 건기식 이벤트 포스터(제공=대원제약)

대원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이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대원헬스랩 쇼핑몰에서 '설인아의 설레이는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원헬스랩은 내달 6일까지 대원헬스랩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최대 88% 할인, 신규 고객 혜택, 사은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원헬스랩의 인기 상품인 '코엔자임 Q10 항산화 플러스', '면역 장대원', '프리미엄 비타민 원데이 멀티팩' 등이 3+3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물용으로 좋은 '면역엔 6년근 홍삼 스틱'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잔티젠 다이어트' 등의 제품은 할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아울러 신규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온가족 츄어블 비타민D' 2개월분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3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면역엔 츄어블 그린프로폴리스', 5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여성건강엔 감마리놀렌산', 7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를 사은품으로 1박스씩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