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벤처투자, 유망 스타트업 17곳과 CES 동행
최양해 기자
2024.01.11 08:26:39
AI 근골격계 원격 재활 치료기업 '에버엑스' 혁신상 수상 영예
한국벤처투자와 CES 2024에 동행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한국벤처투자)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모태펀드 운용기관 한국벤처투자(KVIC)가 유망 스타트업 17곳과 'CES 2024'에 동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벤처투자는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베네티안엑스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여해 유레카 파크 내 'K-스타트업' 통합관에서 스타트업들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이번 CES에 동행한 스타트업은 ▲플립션코리아 ▲에버엑스 ▲글래스돔 ▲메티스엑스 ▲지브레인 ▲콜로세움 ▲라라스테이션 ▲오이스터에이블 ▲클레브레인 ▲레드브릭 ▲액스 ▲스칼라데이터 ▲오렌슈츠 ▲아치서울 ▲데이톤 ▲로티 ▲액티부키 등 17곳이다.


이들은 모두 모태펀드가 출자한 벤처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은 창업 5년 미만 초기기업들이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지능형 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제조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벤처투자, '유웅환色 지우기' 본격화 '우여곡절' K-바이오백신펀드, 4000억 투자 물꼬

특히 AI 기술 기반 근골격계 원격 재활 치료 및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에버엑스'는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더욱 주목을 받았다. CES 혁신상은 박람회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 및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앞서 지난해 8월 한국벤처투자는 CES 2024 K-스타트업 통합관 참가기업을 공개 모집했다. 이후 한국벤처투자 내부위원과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 등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꾸려 스타트업들을 선발했다.


위원회는 글로벌 성장 가능성, 해외 전시회 참여 준비 완성도, 참여 전시회 적합성 등을 평가했다. 한국벤처투자가 직접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CES에 함께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벤처투자 관계자는 "모태펀드 피투자기업들이 전 세계를 상대로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 역량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종근당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