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상혁 신한은행장, 해양수산부와 업무협약식 참석 外
차화영 기자
2023.12.15 11:57:26

◆ 정상혁 신한은행장, 해양수산부와 업무협약 체결식 참석

(왼쪽부터)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민재 쿨베어스 대표, 조승환 해수부 장관이 14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신한은행)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신한은행은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 창업기업 육성 및 ESG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과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민재 쿨베어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ESG 모든 분야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해양수산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창업기업 협력을 통한 ESG 신사업 추진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가치 창출 등 2025년까지 총 10억원을 투입해 사회·환경분야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신사업들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의 첫 사업으로 창업기업 쿨베어스와 '유해 해적생물 수거·리사이클링을 통해 친환경 의류 제작 및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 다보스포럼 참석 外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이번 사업이 환경보호와 사회적가치 기여를 동시에 아우르는 ESG 실천의 대표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고객, 사회와 상생하며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방성빈 BNK부산은행장,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발대식 참여


(왼쪽부터) 이갑준 사하구 구청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방성빈 BNK부산은행장, 이병신 부산교통공사 사장, 김보수 사하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14일 사하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부산교통공사,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하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방성빈 부산은행장,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보수 사하구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을 비롯해 50여 명의 사하구민들이 참석했다.


지난 6월 사상구를 시작으로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주거복지 개선을 위해 민관이 협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집은 우리에게 소중한 안식처이자 행복의 공간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삶이 더 풍요로워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여러 기관과 협력해 더 큰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예경탁 BNK경남은행장, 창원특례시에 기탁증서 전달


예경탁 BNK경남은행장(오른쪽)이 홍남표 창원시장에게 '김장 김치‧겨울 이불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제공=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지역 취약계층 월동 준비를 위해 창원특례시에 '김장 김치·겨울 이불'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예경탁 경남은행장이 직접 창원시청에서 홍남표 시장을 만나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김장 김치·겨울 이불은 창원특례시가 추천한 취약계층 2240세대에 나눠 지원된다.


예경탁 경남은행장은 "겨울에 필수품인 김장과 이불을 지원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역을 위한 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어려울 때 힘이 되는 따뜻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시장은 "매번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BNK경남은행에게 감사하다"며 "물품은 따뜻한 손길과 지원이 필요한 어려운 가정에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강신숙 Sh수협은행장과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마케팅 제휴 협약식 참석


(왼쪽부터) 최원석 BC카드 대표,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제공=Sh수협은행)

Sh수협은행과 BC카드는 12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강신숙 Sh수협은행장과 최원석 BC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즌마케팅 업무제휴 확대'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협카드 회원들은 2024년 2월 말까지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리프트, 렌탈, 강습료 등을 현장 결제할 경우 조건없이 최대 6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키장은 지역별로 ▲(경기) 곤지암 리조트 ▲(강원) 비발디파크‧모나 용평‧오크밸리‧엘리시안 강촌‧휘닉스 스노우파크‧하이원 리조트‧웰리힐리파크‧알펜시아 ▲(경상) 에덴밸리 리조트 ▲(전라) 무주 덕유산 리조트 등이다.


수협카드는 이와 함께 같은 기간 강원지역 스키장 6곳(비발디파크‧모나 용평‧오크밸리‧엘리시안 강촌‧웰리힐리파크‧알펜시아)에서 '리프트권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엔데믹 후 맞는 첫 겨울, 전국의 스키장을 찾는 수협카드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수협은행과 BC카드가 맞손을 잡게 돼 기쁘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수협카드 회원들이 좀더 차별화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