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류뱅크팬투, K-POP 해외 공로상 수상
박기영 기자
2023.12.01 16:12:01
김선찬 팬투 회장,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K-POP 해외 공로상 수상
지난달 30일 제3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한류뱅크 김선찬 회장(왼쪽)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류홀딩스)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를 운영하는 한류뱅크 김선찬 회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 3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K-POP 해외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2023년 한해 동안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의 진흥과 발전에 활약한 각 분야의 인물을 선정해 수상한다. 김 회장은 케이팝 아티스트와 팬을 이어주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의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3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K-POP 가수상에는 ▲김준수▲이채연 ,K-POP 스타상에는 ▲골든차일드(Golden Child) ▲드리핀(DRIPPIN) ▲로켓펀치(Rocket Punch),K-POP 신인상에는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남자 우수상에는 ▲고창석 등 2023년을 빛낸 스타들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한편 팬투를 운영하는 한류뱅크의 지주사 한류홀딩스(HRYU)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나스닥직상장에 성공했다.지난달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나스닥 상장 기념 오프닝 벨 행사를 성료한 팬투는 강력한 케이팝 팬덤 파워를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본격적인 수익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류홀딩스, MBN 헬로아트 방송촬영 및 전시공간 후원 한류홀딩스 "최소 주가 요건, 액면병합 등으로 방어" 유력 글로벌 자산운용사 '한류홀딩스' 인수 의향 한류홀딩스, 이틀 연속 1달러 넘어…"상폐 이슈 해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