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와디즈,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최지웅 기자
2023.11.15 17:33:06
연평균 106% 성장
(제공=와디즈)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와디즈는 최근 3개월 연속 신규 프로젝트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서비스 시작 10년 만에 누적 거래 금액 1조원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와디즈에 따르면 누적 거래액 1조원은 창업 아이디어가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메이커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대중의 지지와 후원이 더해진 성과다. 그간 와디즈에서 펀딩에 성공한 기업이 받은 후속 투자 유치액은 공개된 금액만 8000억원이 넘는다. 


와디즈는 거래액 기준 연평균 106%씩 성장해왔다. 2014년 정식 서비스 당시 연간 100건의 프로젝트는 현재 월 1800개 수준으로 대폭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와디즈,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급한 불 끈 와디즈파트너스, 적자 축소 '자신감'

현재까지 와디즈에서 오픈한 프로젝트 수는 6만건을 돌파했다. 목표 대비 평균 펀딩 성공률은 83%에 달한다. 누적 회원 수는 600만명을 넘었고 프로젝트에 모인 지지서명과 알림 신청 수는 2000만건에 육박한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의 도전과 지지가 끊임없이 이어지며 다양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작은 도전이 큰 기회를 얻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의 견고한 밸류체인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