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원제약, 인건비 부담 확대에 3Q 수익 악화
민승기 기자
2023.11.15 15:29:54
호흡기 질환 유행으로 매출 확대 지속…인력 확충으로 인건비 부담 증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대원제약이 올 3분기 호흡기 질환 유행으로 외형 성장에는 성공했지만 판매관리비 확대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은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원제약은 지난 14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올 3분기 매출액이 12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진해거담제 코대원포르테.코대원에스 등 주력 제품의 판매가 고르게 이뤄진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올해 초 출시한 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SGLT-2) 억제제 계열 당뇨 치료제 다파원(포시가 복제약) 등 신제품들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


다만 주력 제품의 판매호조에도 영업이익은 작년 3분기 대비 53.8% 감소한 67억원, 당기순이익은 50.2% 줄어든 5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인건비 등 판매관리비 부담이 커진 것과 무관치 않다. 실제 대원제약의 올 3분기 직원수는 1174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93명이나 늘었다. 이에 인건비 역시 202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23.4% 증가했고, 복리후생비도 39.9% 증가한 22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지출된 총 판매관리비도 416억원에서 488억원으로 17.4% 늘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계속해서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들에 대한 복리후생을 적극 지원하려고 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학술 행사 등이 활발해진 것도 판매관리비가 증가한 이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원 "환절기 감기약 대란 없도록 만전" 대원제약, 에스디생명공학 인수 참여 배경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