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X판토스, 8년 만에 수장 교체
최보람 기자
2023.11.08 15:08:46
최원혁 대표서 이용호 부사장 체제로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LX판토스가 8년 만에 대표이사를 교체했다.


LX판토스는 8일 이사회 의결을 거쳐 이용호 부사장(사진)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15년 말부터 8년간 회사를 이끈 최원혁 대표는 퇴임할 예정이다.


이 신임대표는 글로벌 물류회사에서 다양한 물류사업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제 물류통'으로 알려졌다. 한국외대 독어독문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에라스무스대에서 MBA를 마쳤으며 DHL 글로벌 포워딩부문 부사장직을 역임했다. 


LX판토스에는 2015년 합류해 해외사업부장(전무), 포워딩사업부장(부사장)을 맡아 왔다. LX판토스는 이 대표가 풍부한 해외 경험과 국제물류 전문성을 토대로 지속적인 성장기반 구축 및 글로벌 사업확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 중이다.

관련기사 more
LX판토스, 동서발전과 친환경 재생에너지 생산 협력 '본투비 3PL' ㈜한진이 사는 법 LX, '일감 셰어' 본능 M&A로 깨웠다 LG·LX 계열분리 끝…공정위 "LX 독립·책임경영 기대"

LX판토스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사업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발탁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이를 통해 신규 사업 추진을 가속화하고 체계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X판토스는 우정환 유럽사업총괄, 이광수 유럽포워딩Open담당도 이사로 승진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