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바이엘 그룹, 이진아 신임 대표 선임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13 14:03:04

◆한국바이엘 그룹, 이진아 신임 대표 선임

바이엘코리아 이진아 대표(사진=한국바이엘 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한국바이엘 그룹은 바이엘 태국법인 이진아 대표를 한국 내 바이엘 법인들의 대표이자 바이엘코리아㈜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한국 내 바이엘 그룹 역사상 첫 한국인 대표가 됐으며, 바이엘코리아㈜ 대표이사직과 제약사업부 총괄직을 겸임한다. 이 신임 대표는 약 30년간의 풍부한 제약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을 아우르는 글로벌 리더이자 영업 및 마케팅, 전략 기획 전문가다. 2013년 바이엘에 합류한 그는 2020년부터 최근까지 바이엘 태국법인의 제약사업부 총괄 및 대표이사로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했다. 태국 부임 전까지는 바이엘코리아㈜에서 심혈관질환 사업부를 이끌며, 국내 항응고제 시장의 저변 확대와 더불어 자렐토의 성장에 공헌했다. 바이엘에 앞서 한국로슈와 머크 세르노 한국법인 및 유럽, 아시아태평양 오피스에서 마케팅과 전략 기획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지아이이노베이션-퓨쳐메디신, 대사면역항암제 개발 공동연구 MOU

(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퓨쳐메디신과 4세대 대사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기술교류, 비임상‧중개연구, 임상개발, 국가 R&D 연구과제 선정 등 신약개발 전주기에 걸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 및 인적‧물적 인프라의 시너지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GI-SMART'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4세대 이중융합 대사면역항암제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으며, 퓨쳐메디신은 면역관문억제제와의 병용투여에 효과적인 A2AAR 길항제에 대한 비임상실험을 마무리한상태다. 양사는 자체면역항암제 개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동연구를 통해 효과적인 치료제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바 페스타' 개최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신규 입사자(신입‧경력 포함) 입사 1주년 기념 행사인 '삼바페스타(SAMBA FESTA)'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번째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임직원 복리후생 증진을 위해 신설된 복지동인 '바이오플라자' 내 초대형 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약 500명의 2022년 신규 입사자들이 참석해 봉사활동, 선배와의 대화, 공연관람 등을 진행하며 입사 1주년을 기념했다. 1부 행사는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시작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자체와 협업해 연수구 사업장 인근 8개소 공원에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2부 메인행사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박용 인사지원센터장(상무)가 직접 선배로 참여해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회사생활에 대한 조언과격려를 해주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3부에는 전문 레크레이션 MC를 초청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요 슬로건인 사명감, 자긍심을 주제로 맞춤형 게임을 진행했으며, 유명가수 십센치(10cm)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동국제약, '판시딜' 신규 광고 온에어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스포츠 중계 콤비 김성주와 안정환을 모델로 한 '판시딜' 신규 TV 광고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이번 CF는 소비자들이 효과적인 탈모 관리와 판시딜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김성주, 안정환이 중계석에서 답해주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김성주와 안정환은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증상자들의 질문에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는 초기부터 관리가 필요하고 판시딜은 남녀 모두 복용 가능한 9년 연속 판매 1위 제품'이라는 멘트로 탈모 관리에 있어 판시딜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와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했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배합돼 있다. 


◆동천수, 상주캠퍼스 준공

동천수 상주 캠퍼스 준공식(사진=동천수)

동천수는 상주캠퍼스 준공식을 열고 캔(CAN) 음료와 페트(PET) 음료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동천수 상주캠퍼스는 대지면적 4만3407㎡(1만3153평)에 음료 공장과 부속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총 530억원이 투입됐으며, 지난해 12월 공사를 시작해 약 8개월 만에 준공했다. 공사는 선진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cGMP) 인증 시설 전문 건설사 아벤종합건설이 맡았다. 상주캠퍼스는 탄소저감형 기계설비 도입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캔 라인은 국내 기술력으로 제작한 최신설비를 도입했으며, 안전한 음료 생산을 위한 살균 및 각종 검사기를 배치했다. 페트 라인은 이탈리아 'SACMI'의 설비를 도입해 탄소저감형 시스템을 갖췄으며, 고효율 초정밀 제병기(Blower)로 에너지 절감과 추가 경량화를 시도했다다. 혁신적인 상온충전(탄산)으로 보일러 냉각부하를 줄일 수 있는 탄소 저감형 충전기를 설치한 것도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유비케어, '2023 팜엑스포' 참가

(사진=유비케어)

유비케어는 오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제33회 팜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팜엑스포는 전국 약사 대상 의약 트렌드를 교류하고 약국 경영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약업계 대표 전시회로 '제9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행사와 동시에 진행된다. 유비케어는 이번 행사에서 처방조제, 보험청구, 복약지도까지 약국 경영에 필요한 약국용 약국 관리 시스템(PMS)인 '유팜'과 연계된 필수 제품 풀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개되는 제품들은 단말기 조작 없이 바코드 리더로 일반의약품과 조제의약품의 비용을 합산‧결제할 수 있는 약국 전용 카드 단말기 'VAN plus', 약국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약을 조제‧포장하는 '오토팩', 바코드 리더기를 통한 처방전 자동 입력 솔루션 '유팜 2D바코드' 등이다. 


◆유나이티드제약, 철원군과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실시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강원도 철원군과 함께 제15회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철원군이 자매결연해 올해 15회째를 맞은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학습태도가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철원군의 초등학생을 선정해 체험학습, 견학, 강연 등을 제공함으로써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 행사는 첫 날 용산 국립중앙박물관과 경북궁을 관람한 뒤,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유나이티드제약 연수원에 입소하는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은 한국영리더십센터 송금자 강사를 초청해 '리더십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리더십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후 참가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기념품을 지급했다. 


◆한독, 마포구 치매안심센터에 '고정형 기억다방' 개소

(사진=한독)

한독은 서울특별시 광역치매센터와 함께 마포구 치매안심센터에 '고정형 기억다방'(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열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억다방은 한독과 서울시가 협약을 맺고 지난 2018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경도인지장애 또는 경증 치매 진단을 받은 어르신이 바리스타로 참여하는 카페로 주문한 것과 다른 음료가 나와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것을 기본 규칙으로 한다. 기억다방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가 있어도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독은 마포구 치매안심센터 고정형 기억다방 개소를 위해 간판과 현판 등의 인테리어 일부와 어르신들의 디지털 기기 사용 교육을 위한 키오스크를 지원했다. 또 치매를 진료하는 의료진으로부터 희망 메시지를 받아 메시지당 기금을 적립하고 한독의 기금을 추가해 기억다방 참여 어르신을 위한 활동비도 함께 전달했다. 한독은 마포구 치매안심센터 외에도 10월 중 은평구, 송파구, 강동구 치매안심센터에도 고정형 기억다방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전국소방체전에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후원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제5회 전국소방체전에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소방전국체전은 스포츠 활동을 통해 소방관의 직업적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 증진 및 구성원의 화합을 위해 개최된 행사다. 이번 체전에는 소방청 및 전국 19개 소방본부를 대표하는 2500여명의 소방관들이 참여했다.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총 7개 종목의 경기로 운영되며 거제스포츠파크 등 거제시 소재 8개 경기장에서 이뤄진다. 남성 퍼스널 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는 소방관들의 희생과 용기를 응원하고, 항상 뜨거운 화염과 싸우는 소방관들을 위해 피부 쿨링 효과가 있는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500여개를 후원했다.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1회 사용만으로 몸의 열을 진정시키는 임상 데이터를 확보해 스포츠 활동 후 피부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대원제약, '아름다운 데이' 캠페인 종료

(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은 임직원들로부터 재사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물품 기부 행사인 '아름다운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아름다운 데이는 자원의 재순환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 사회적 단체 '아름다운가게'와 대원제약이 손을 잡고 2012년부터 진행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임직원들은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각자 집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들을 기증하고, 아름다운가게는 대원제약 직원들과 함께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하고 해당 수익금으로 소외 계층을 후원한다. 나에게는 필요치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는 물건들을 기증해 저소득 이웃을 돕는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작년까지 11회 동안 총 1만3128점의 기부 물품을 받았다. 


◆HK이노엔, '헛개수EX 나이트 크로우 에디션' 조기 완판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은 위메이드와 선보인 '헛개수EX 나이트 크로우 에디션'이 자사몰인 뉴틴몰에서 조기 소진되며 완전 판매(완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은 지난 8월 1일 프리미엄 헛개음료 '헛개수EX'와 인기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해당 콜라보 에디션은 전국 편의점 및 뉴틴몰에서 판매했다. 해당 콜라보 에디션은 전국 편의점 및 뉴틴몰에서 판매했다. 기존 이벤트 기간은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예정돼 있었으나, 이벤트를 시작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뉴틴몰 기준 3개월치 물량이 1개월 만에 빠르게 소진됐다. '헛개수EX 나이트 크로우 에디션' 이벤트로 8월 뉴틴몰에 새롭게 가입한 회원 수는 전월 대비 7배 증가했으며, 헛개수 제품을 포함해 뉴틴몰에서 판매하는 다른 제품도 부수적인 효과를 얻으며 월간 판매량이 전달 대비 5배 이상 늘어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