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세니젠, 난가공 업체에 '제네릭스' 공급 확대
강동원 기자
2023.09.14 18:09:46
단체급식·베이커리 업계 내 지배력 확대
(사진=세니젠)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식품안전 토탈 솔루션 기업 세니젠이 식품 시장 내 분자진단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세니젠은 미생물 신속진단키트 '제네릭스'(Genelix)를 풍림식품과 가농바이오 등 국내 상위 난가공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제네릭스는 식중독균과 바이러스 등 미생물을 검출할 수 있는 중합 효소 연쇄반응(PCR) 제품이다. 기존 방식인 배지법과 비교해 검사 정확성이 높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속도도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세니젠은 단체급식·베이커리 업계에 제네릭스를 공급하면서 식품 시장 내 분자진단 제품 및 관련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세니젠에 따르면 식중독균 중 살모넬라균은 세계적으로 수인성·식품매개질환의 대표적인 원인병원체다. 주로 오염된 계란과 닭고기 등을 통해 감염되며, 국내외 식중독 집단발생 사례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박정웅 세니젠 대표, 기술경영인상 수상 세니젠, 日식품산업 전시회 참가…현지시장 공략 세니젠, 오르비텍과 식품 방사능 안전 강화 '맞손' 세니젠, 코스닥 도전…"신사업·해외진출 본격화"

세니젠 관계자는 "지난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고시 개정안을 행정예고한 뒤 식용란의 살모넬라균 혈청형 필수 분석이 기존 1종에서 3종으로 확대됐다"며 "국내에서 살모넬라균 혈청형 진단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는 세니젠을 포함한 1~2개 회사 뿐이어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세니젠은 PCR이나 NGS와 같은 각종 첨단 분자진단기술과 유전체 분석 기술을 보유, 기술식품안전 진단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KB제23호스팩과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 방식을 통해 국내 식품 안전 기업 1호 상장에 도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