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니젠, 오르비텍과 식품 방사능 안전 강화 '맞손'
강동원 기자
2023.09.08 16:14:46
자체 유통망 통해 '라디코-2' 유통…"지속 협력 추진"
박정웅 세니젠 대표(왼쪽)와 정성현 오르비텍 대표가 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니젠)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식품안전 토탈솔루션 기업 세니젠이 원자력·방사선 관리 전문기업 오르비텍과 식품 방사능 안전 우려 해소에 나선다.


세니젠은 오르비텍과 식품 관련 방사능 측정 기기 판매와 분석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휴대용 방사선(능) 측정기인 '라디코(Radico)-2'의 판매·교정, 식품 시료 성분 분석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오르비텍의 라디코-2는 알파, 베타 방사능과 엑스선, 감마선 측정이 가능하다. 기존 유통되고 있는 제품들에 비해 높은 민감도 및 정확도를 가진 제품이다. 세니젠은 자사 유통망을 활용해 라디코를 유통한다면 보다 광범위한 현장의 방사선 안전에 대한 신속·정확한 검사 수행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정웅 세니젠 대표는 "세니젠이 보유한 식품산업계의 폭넓은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오르비텍의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걱정하는 식품의 방사능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두 기업은 지속적으로 사업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니젠은 현재 케이비제23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국내 식품안전 상장 1호 기업에 도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박정웅 세니젠 대표, 기술경영인상 수상 세니젠, 日식품산업 전시회 참가…현지시장 공략 세니젠, 난가공 업체에 '제네릭스' 공급 확대 세니젠, 코스닥 도전…"신사업·해외진출 본격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