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뱅크,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 출시 外
박안나 기자
2023.09.08 09:48:12

◆ 카카오뱅크,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 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카카오뱅크가 30여종의 혜택 좋은 신용카드를 한 눈에 비교·발급받을 수 있는 모집대행 플랫폼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를 출시한다.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는 신한·KB국민·삼성·롯데·우리·BC카드 등 6개 카드사가 취급하는 30여종의 신용카드를 한 번에 모아보고,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신청 및 발급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기존에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을 비롯해 제휴사 연계대출, 제휴 신용카드 등의 서비스에  이어 신용카드 발급 시장까지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는 취지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서비스 플랫폼 내에 '단독관'을 신설함으로써 오직 카카오뱅크에서만 신청이 가능한 단독 카드를 출시한다는 점이다. 카카오뱅크의 단독 카드는 해당 카드사에서도 취급하지 않는 상품으로, 오로지 카카오뱅크의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 하나은행,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재출시

 


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통해 출시하고 완판 됐던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100만좌로 한정해 추가 판매하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기업은행,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 출시 外 KB라이프생명, KB골든라이프케어 자회사 편입 '눈앞' KB국민은행, 'My 현금흐름' 서비스 출시 外 흥국화재, '흥Good 모두 담은 암보험' 출시 外

이번에 새롭게 재출시하는 하나은행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의 시즌2 혜택은 더욱 강력해졌다. 최대 연 4%(2024년 3월 1일 이내 가입 시)로 금리 혜택은 유지하면서 이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예치금 한도는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확대했다. 이는 시즌1에 이미 가입한 손님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네이버페이 온라인 결제 시 최대 3% 포인트 적립(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동시 이용 시 최대 7%), 현장 결제 시 2배 적립(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동시 이용 시 4배),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 이용 시 1.2%에 해당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월 최대 1만원) 등의 네이버페이 적립 혜택도 그대로 유지된다.


입출금통장에 대한 연 4%의 금리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200만원 예치 시 연간 최대 8만원(세전)의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적립 역시 매월 30만원 결제 시연간 최대 10만 8천원의 혜택으로 다른 결제 수단 대비 3배에 가까운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시즌2를 맞이해 최대 7만원의 포인트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결제 시 네이버페이 랜덤 포인트를 최대 2만원의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 한화손해보험,'한화 시그니처 여성355 간편건강보험'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유병자 고객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보험 신상품 '한화 시그니처 여성355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간편심사보험은 일반적인 보험상품 대비 간소화된 병력 질문(알릴사항)을 통해 할증된 보험료로 병력이 있는 고객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한화손해보험은 현재 판매 중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에 이어 '한화 시그니처 여성355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해 유병자 여성고객까지 여성전용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 상품은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소견, 5년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5년 내 중대질환 진단·입원·수술 여부만 질문한다. 특히, 5년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질문 시 갑상선기능저하 및 항진증, 유방 및 여성 생식기 질환에 대해 질문을 제외한 여성 간편고지 알릴사항을 신설해 관련 질환을 가지고 있는 고객도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상품 가입 후 3년 동안 무사고인 경우에 계약전환제도를 통해 일반고지형 상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다만, 가입 후 3년이 지난 이후부터 5년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전환 후에는 납입보험료가 낮아진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유병자 고객까지 확대한 것으로 시그니처 여성브랜드 강화를 위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여성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여 한화손해보험이 여성보험의 명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KB라이프생명, 'KB 최선의선택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출시

 


KB라이프생명은 노후 보장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자산을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KB 최선의선택 변액연금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


'KB 최선의선택 변액연금보험 무배당'은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 대응해 최적의 자산 배분 전략으로 운용되는 스마트솔루션 펀드를 탑재했다. 이 펀드는 파생결합증권에 투자되는 펀드로 세 가지 포트폴리오(주식 강화형, 채권 강화형, 원자재 강화형)의 만기 시점 기준으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추종한다.


특히, 이 상품은 국내 최초로 파생결합증권에 투자되는 펀드로 운용되어 안정적이면서 우수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펀드에 탑재된 파생결합증권은 최대 수익률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최대 발생 가능한 손실을 -10%(연수익률) 수준으로 제한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고객의 생애주기에 동반되는 재무적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해서 해외 시장에서는 다양한 융복합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열사 협업을 통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신한카드, 글로벌 항공사와 전략적 제휴상품 1호 출시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왼쪽부터), 조안 탄(Jo-Ann Tan) 싱가포르항공 마케팅 기획 수석 부사장, 아리 사커(Ari Sarker) 마스터카드 아태 지역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싱가포르항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KrisFlyer(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의 혜택을 담은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국내 첫 외항사 제휴카드 출시 및 글로벌 협력 관계 구축 일환으로 지난해 9월부터 글로벌 대표 항공사인 싱가포르항공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 왔다. 이번 1호 제휴 상품을 필두로 향후 비즈니스 트립 · 식음료 · 쇼핑 사업 등과 연계한 다양한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는 싱가포르항공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을 바탕으로 이용금액 1500원 당 2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며, 해외 · 면세점 · 골프장 · 싱가포르항공 등 추가 적립처에서 1500원당 최대 3.5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 많은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부스터마일즈' 서비스를 이용해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 이용금액의 1%를 이용료로 납부하면, 1500원당 1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연간 기프트로 1만5000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연 이용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연간 1000만원 이상 이용 시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할 때 5000 마일리지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며, 2000만원 이상 이용 시 보너스 2천 마일리지 혜택이 주어진다.


싱가포르항공은 싱가포르의 국적항공사로 전 세계 38개국 121개 도시에서 운항 중이며,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는 싱가포르항공 외에도 아시아나, 유나이티드, 루프트한자 등이 속해 있고, 전세계 170여개국, 1000여곳 이상의 취항지를 보유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의 LCC인 스쿠트항공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Master World 25만원, 국내전용 24만7000원이다. Mastercard 브랜드 선택 시 싱가포르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전세계 항공권 발권과 함께 해외 쇼핑 혜택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