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람다256 '루니버스 라이징 웹3 인 서울' 개최 外
황지현 기자
2023.08.30 08:07:40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람다256 '루니버스 라이징 웹3 인 서울' 개최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두나무 계열사)이 다음달 4일 '루니버스 라이징 웹3 인 서울'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루니버스 라이징 웹3 인 서울은 람다256이 주최하고 구글 클라우드, 폴리곤, 앱토스, AWS, Dorahacks가 후원한다. 행사는 루니버스와 퍼블릭 블록체인 트렌드 공유하고 패널 토론과 네트워킹 세션으로 진행된다. 패널로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엑스플라 ▲모노버스 ▲훅드 프로토콜 ▲모드하우스 ▲프로젝트위드 ▲오픈메타시티 ▲스텔시 ▲MMZ ▲퍼블리시 ▲겟핍 등이다.


빗썸 부리또, 오아시스와 업무협약 체결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 운영사 로똔다가 일본 게임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일본 기반 웹3.0 게임 프로젝트다. 거래 속도·수수료·보안 등의 문제를 개선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빗썸 부리또 월렛 서비스 내 오아시스 메인넷 탑재 및 지갑 연동을 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오아시스 홈버스 ▲켓제랩스의 율두(Yooldo) 등이 오아시스 레이어2 체인에 연결된다. 세가의 삼국지, 에픽게임즈의 다크드론 등 유명 지식재산권(IP) 게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람다256 퇴사 박재현 CEO, 수호아이오 CEO로 USDC "인터넷만큼 빠르게 송금하는 시스템"


빗썸 부리또, '넥스트 블록 2023' 콘퍼런스 연사 공개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 운영사 로똔다가 '넥스트 블록 2023' 콘퍼런스의 글로벌 연사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넥스트 블록 2023은 로똔다와 빗썸메타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다음달 4일 서울 서초구 역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양준보(Junbo Yang) 해시키 수석심사역 ▲김도형 핀헤이븐 대표 ▲알렉산더 루이스(Alex Lewis) 써클 수석 솔루션 엔지니어 ▲니콜라스 리오촌(Nicolas Liochon) 컨센시스 R&D부서장이 주요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연사들의 연설 이외에도 총 15개 기업의 비즈니스 피칭, 패널토론, 네트워킹 타임 등으로 구성됐다.



멋쟁이사자처럼, '멋사 대학' 해커톤 성료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멋쟁이사자처럼 대학(이하 멋대) 11주년 해커톤'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멋대는 지난 18일부터 무박 2일의 일정으로 서울 서초구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됐다. 멋대는 멋사가 운영 중인 IT 창업 연합동아리로 전국 61개 대학에서 220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해커톤은 15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디지털 격차'를 주제로 서비스를 개발했다. 분야는 이커머스·소셜미디어·공공서비스·블록체인 온체인 서비스 등이다. 멋사는 ▲대상 중앙대학교 BFGGyu 팀(휠체어 경로 정보를 활용한 문화시설 길안내 서비스) ▲은상 동국대학교 모인 팀(인공지능 서비스 매칭 플랫폼) ▲동상 서강대학교 효자동개발자 팀(유튜브 영상과 기사 비교 서비스) 및 경상국립대학교 뭐라캐쌌노 팀(수어 학습 서비스) 총 4개 팀의 수상을 발표했다.



더 샌드박스, 동서울대학교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교육 과정 신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동서울대학교와 더 샌드박스 툴을 사용한 콘텐츠 제작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서울대학교 메타버스 게임 디자인과 학생들은 더 샌드박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툴인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사용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실습을 수업을 들을 예정이다.  해당 수업은 올해 2학기 교육 과정 동안 총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정규 수업 외에도 더 샌드박스 관계자가 메타버스 특강을 진행하고 실무자들과의 교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밀크파트너스, 스테이지파이브와 업무협약 체결


밀크파트너스는 스테이지파이브와 이용자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밀크파터너스는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한다. 통신 플랫폼인 핀다이렉트는 고객 선택권 강화를 위해 신한은행·카카오페이·인터파크트리플 등 기업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통신사업자로 통신브랜드 '핀다이렉트'를 운영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통신과 웹3.0 분야에서 각 사가 보유한 기술과 역량을 결합해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모먼티카,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입점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법인 레벨스가 디지털 컬렉터블 플랫폼 '모먼티카(MOMENTICA)'에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를 신규 아티스트로 합류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뽀키는 약 500만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버추얼 아티스트다. 아뽀키는 일본에서 음악 앨범을 내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먼티카는 아뽀키의 팬덤 파트너로 활약하며 29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프리 드롭을 통해 하루에 한 번 테이크 3개가 담긴 무료팩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