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BI저축銀, 취약차주 채무 300억 상환유예
박관훈 기자
2023.08.04 15:03:08
자체 채무조정 프로그램 도입…"서민금융기관 역할 충실히 이행"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SBI저축은행이 최근 금리인상, 경기둔화로 인해 한계 상황에 놓인 개인 및 자영업자 등 취약차주의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체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SBI저축은행은 자체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통해 2개월 간 약 300억원 규모의 채무를 상환 유예했다고 4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6월 자체채무조정 프로그램을 도입한 후 7월까지 2개월간 총 1285명의 차주를 대상으로 약 300억원 규모의 채무에 대해 상환 유예를 실시했다. 대상 및 금액은 개인 1255명 290억5400만원, 자영업자 30명 10억5350만원이다.


SBI저축은행은 취약차주의 상환 부담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돕기 위해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동시에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경호 SBI저축은행 리테일지원실장은 "현재 저축은행 등 2금융권을 이용하는 고객들 대부분은 금리인상, 경기불황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에 취약 차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상 및 지원 금액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BI저축銀, FDS 고도화…4억원 금융사고 예방 SBI저축銀, 강윤구 경영전략본부장 선임 저축銀 상반기 순손실 962억…이자이익↓‧대손비용↑ SBI저축銀, 하반기 대졸 공채 진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