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세아베스틸지주, 자회사 영업 정상화…2Q 선방
김수정 기자
2023.08.03 16:43:58
3Q '비수기'…"시장 변화에 탄력적 대응"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세아베스틸지주의 2분기 영업이익이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생산·판매활동 안정화로 자회사인 세아베스틸의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세 배 이상 증가한 덕분이다. 

세아베스틸지주는 3일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823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1079억원으로, 6개 분기 연속 1조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주요 자회사인 세아베스틸의 영업이익이 지난해 2분기 122억원에서 올해 436억원으로 256.4% 늘어났기 때문이다. 지난해 대형압연 설비 화재로 영업활동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현재 가동이 정상화됐다.


세아창원특수강은 국내외 주요 수요산업 부진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 및 니켈 등 주요 원부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판매단가 인하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2% 감소했으며, 매출은 15.3% 감소했다.


세아베스틸지주 관계자는 "대외적인 경기 하방요인과 조업일수 부족, 비수기인 3분기라는 악조건에도 시황 변화에 따른 시나리오별 탄력적 대응전략 수립 및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철희 세아베스틸 대표, 임기 내내 국감과 씨름 북미 강관 판매 호조…세아제강지주, 2Q 수익성 개선 세아베스틸지주, 영업익 72%↑…제품값 인상 효과 세아그룹, 지주사 전략 '컨설턴트 출신'에 맡긴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