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빗썸, 상반기 민원 처리율 98.3%
황지현 기자
2023.07.13 10:40:18
고객 민원 처리율 전년 동기 대비 4%p 상승…25만7000여건 처리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상반기 고객지원센터 민원 처리율이 전년 동기보다 4%p 증가한 98.3%라고 13일 밝혔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접수된 상반기 고객 문의사항은 약 26만건이다. 민원 처리 건수는 25만7000여건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접수된 문의 유형 중 빗썸 앱 기능과 부가서비스 관련(15.9%) 내용이 가장 많았다. 정책 및 서비스 개선 문의(10.1%), 시장 모니터링 강화(9.9%)가 뒤를 이었다. 그다음 고객확인제도(9.2%), 거래지원 시작 및 종료(8.0%), 입출금(6.9%) 문의 순으로 나타났다.


빗썸은 올해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 진행 등 시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상반기 기준 9억2000만원 상당의 보이스피싱 등 가상자산 범죄 피해를 예방했다"고 밝혔다.


신동석 빗썸 고객지원센터장은 "빗썸 투자자보호실은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투자자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면서 "자신의 투자에 대해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빗썸도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투자자보호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빗썸, 거래량 감소로 2Q 매출 전년比 60%↓ 빗썸메타, 메타버스 '네모월드' 티저 영상 공개 "업비트 게 섰거라"...빗썸, 수수료 무료 승부수 빗썸, 외부 환경 변화에 거래소 본업에 충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벤처캐피탈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