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證 "글로벌텍스프리, 인바운드 확대 매출 성장"
한경석 기자
2023.07.07 09:47:51
국내 사후면세점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올해 영업이익률 18.4% 전망
강진원 글로벌텍스프리 대표이사. 사진=글로벌텍스프리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현대차증권은 7일 글로벌텍스프리에 대한 보고서에서 "국내 환급 수수료 매출은 2019년 대비 101% 이상 회복됐음에도 올해 5월 국내 인바운드(방한 관광)회복률은 중국 26%, 전체 59% 수준에 불과하다"며 "인바운드 확대로 매출 성장 여력이 남아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5개 업체가 독과점하고 있는 국내 사후면세점 시장에서 점유율 1위(60%)를 차지하고 있는 부가세 환급 업무 대행사"라며 "시내 환급 창구 및 가맹점을 최다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6월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으로 부가세 환급 기준이 1회 최소 거래액 1만5000원, 시내환급 1회 구매액 한도 600만원으로 완화됐다"며 "사후 면세점 시장 성장 및 다양한 환급 수단을 보유한 동사의 시장 점유율이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곽 연구원은 글로벌 사후면세점 1위 업체 글로벌블루(Global Blue)의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인당 지출액이 지난해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는 점에 주목했다. 사후면세점은 외국인이 물건을 사고 출국할 때 공항에서 부가가치세와 개별소비세를 돌려받도록 해주는 면세판매장을 일컫는다.


방한 해외관광객 또한 백화점, 성형외과와 피부과 등 인당 지출금액이 높은 장소에서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2023년 5월 기준 인당 구매력이 2019년보다 90% 늘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글로벌텍스프리, 창이국제공항 CRC 운영사업자 선정 현대차證 "글로벌텍스프리, 中 관광객 증가 수혜" DS證 "글로벌텍스프리, 中관광객 수혜" CTT리서치 "글로벌텍스프리, 中관광객 증가 수혜"

곽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방한 중국 관광객 수는 2019년 대비 40% 회복될 것"이라며 "동사 수수료 매출의 20% 이상 차지하는 대만과 일본 관광객 수는 70% 이상 회복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2022년말부터 국내 환급 수수료 매출 성장률이 국내 인바운드 성장률을 웃돌아 올해 국내 인바운드 회복에 발맞춰 더 큰 폭의 국내 환급 수수료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연결 매출은 9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9%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인력 효율화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2019년 대비 6.8%포인트 늘어난 18.4%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