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이피알스퀘어, 안병국 前대우증권 리서치센터장 영입
한경석 기자
2023.07.03 10:35:37
금융투자업계 베테랑, 경영 고문 합류…IPO 컨설팅 사업 본격 확대
안병국 전 대우증권 리서치센터장. 아이피알스퀘어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기업홍보 컨설팅 기업 아이피알스퀘어는 안병국 전 대우증권 리서치센터장을 경영고문으로 영입하고, 기업공개(IPO) 컨설팅 사업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안 전 센터장은 1990년 대우증권에 입사해 리서치센터장 등을 역임한 기업조사, 분석업무 분야 전문가로 알려졌다. 


아이피알스퀘어는 지난 2010년 설립된 기업설명(IR)·기업홍보(PR) 컨설팅 기업이다. 국내 상장 및 비상장 기업들을 대상으로 IR, 국내 및 해외 언론홍보, 공시자문, IPO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IPO 사업 확대를 통해 IR 및 PR 컨설팅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IPR스퀘어는 올해 에스바이오메딕스, 시큐센의 IPO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상장 과정에서 연속 흥행 기록을 세워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지난 4월 17~18일 진행된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85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공모가를 희망공모밴드의 최상단인 1만8000원으로 확정했다. 일반 공모 청약에서도 증거금 1조 7000억원, 99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상장 첫 날인 지난 5월 4일 장 중 공모가 대비 33.3% 높은 2만 4000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알멕·시큐센, IPO 흥행…청약증거금 '10조' 육박 시큐센·알멕, 첫 공모가 '따따블' 달성할까 시큐센, 코스닥 이전상장 재도전…"실적 성장 자신" 에스바이오메딕스 IPO 흥행...바이오 투심 반등?

시큐센 역시 흥행했다. 지난달 14~15일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 예측에서 1801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공모가를 희망공모밴드 상단을 초과한 3000원으로 확정했다. 일반 공모 청약에서도 1932대1의 경쟁률로 올 상반기 최고 청약 경쟁률을 나타냈다. 상장 첫 날인 지난달 29일 장 중 공모가 대비 293.3% 높은 1만 1800원까지 오르며 강세를 보였다.


이남구 아이피알스퀘어 대표는 "증시 변동성 확대로 기업가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IPO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며 "안병국 전 대우증권 리서치센터장 영입을 통해 IPO 시장에서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사업을 본격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