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스코비, 국내 최대 '인터버즈 바이오 투자포럼' 참가
박기영 기자
2023.06.29 15:06:36
천연물질 기반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및 기술력 소개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인스코비는 천연물 신약개발 자회사 아피메즈가 다음달 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제21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3(인터비즈 포럼)'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아피메즈는 이번 인터비즈 포럼 참가를 통해 대형제약사 및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천연물질 기반 신약 파이프라인 및 관련 플랫폼 기술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잠재적 투자자는 물론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해 실질적인 성과 달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천연물질 특정 유효성분만 추출하는 제조공정 기술과 유효성분 및 펩타이드의 체내흡수율을 높여주는 인핸싱(Enhancing) 기술은 제약바이오 업계로부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피메즈는 국내 천연물신약 1호 '아피톡신' 재생산 및 미국 임상추진 현황도 적극 공유할 방침이다. 올 하반기 비씨월드제약과 협업을 통해 봉독 기반 '아피톡신' 재발매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식약처 허가갱신 최종 심사가 진행 중인만큼 승인이 완료되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아피메즈, '아피톡신' 발매 첫날 초도 물량 완판 달성 인스코비, 육군 제20기갑여단과 업무 협약 체결 인스코비, 자회사 '아피톡신' 재판매 식약처 허가 인스코비, 에릭 에머슨 美법인 CEO 선임

아피메즈 미국법인은 자가면역질환인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아피톡스' FDA(미국 식품의약국) 임상 3상을 위한 투자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투자유치 전략 및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임상3상 계획도 공유할 계획이다.


아피메즈 관계자는 "인터비즈 포럼 행사 참가 전부터 사전 미팅 및 상담 신청 이어지고 있다"며 "천연물질 신약 파이프라인이 바이오 사업 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파트너십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인터비즈 포럼은 제약바이오 분야 국내 최대 규모 오픈이노베이션 기술거래의 장으로 최근 5년간 1726억원 이상 규모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했다.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간 상생협력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