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윤홍근 BBQ 회장 "미국 시장 성장 가속화해야"
이수빈 기자
2023.06.29 14:52:36
리돈도 비치에 신규 매장 오픈…캘리포니아주에서만 40개점
BBQ 리돈도비치점 (제공=BBQ)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미국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고 나섰다.


BBQ는 최근 상반기를 점검하는 글로벌 회의에서 윤 회장이 "미국 시장 확대와 기하급수적 성장을 가속화 해야한다"고 강조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는 "아직 미국서 진출하지 못한 서부 지역 등 다른 주요 지역을 공격적으로 공략해야 한다"며 "'BBQ DNA'를 접목해 K-푸드의 세계화를 주도하자"고 말했다.


BBQ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리돈도 비치에 119㎡(약 36평) 규모의 40호점을 오픈했다. 미국에서 운영 중인 250여개 매장 중 캘리포니아주에서만 40개점을 오픈한 것이다. 회사 측은 캘리포니아주의 인구가 4000만명이 넘는 데다 전체 국내총생산(GDP)은 세계 5위에 달하는 만큼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BBQ는 2015년 로스앤젤레스 매장을 시작으로 이 지역에서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BBQ는 캘리포니아주 외 다른 지역으로도 꾸준히 발을 넓히고 있다. 2006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17년 만에 전체 50개주 중 24개주에 매장(250여개)을 오픈했기 때문이다.


BBQ 관계자는 "리돈도 비치를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자사 치킨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프랜차이즈의 본국인 미국을 시작으로 K치킨을 전세계에 전파해 5만개 매장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윤홍근 BBQ 회장 "승풍파랑, 1등 프랜차이즈 도약" BBQ 이례적 칭찬 나선 정부…물가안정 압박 시그널? BBQ,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ESG백서 발간 bhc·BBQ 법적 분쟁…양사 모두 "이겼다" 주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