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전문인력 6000명 배출한 VC 양성교육, 확 바뀐다
최양해 기자
2023.06.19 16:08:59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 이달 교육 과정부터 'V-UP' 새 단장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이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경기 여주시 남한강썬밸리호텔에서 '44기 V-UP 과정을 개최한다. 사진은 V-UP 참가자들이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이하 연수원)이 기존 벤처투자 전문인력 교육인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 과정을 '브이업(V-UP)'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기획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연수원은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 기관이다. 벤처투자법(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전문인력 양성 교육 및 투자·관리 전문인력 역량 제고를 위해 힘써왔다. 연간 운영하는 교육과정만 30여개다.


VC협회에 따르면 연수원이 주관하는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교육은 명실상부한 업계 대표 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2000년부터 지금까지 약 20년간 벤처투자 업계 전문인력 6000여명을 배출했다.


연수원은 양성교육의 명칭을 'V-UP'으로 새롭게 브랜딩함으로써 국내 투자 생태계에 가치와 지속성장에 대한 교육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겠단 구상이다. V-UP은 교육 과정을 통해 자신의 가치(Value)와 벤처(Venture)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종적으로 본인의 비전(Vision)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관련기사 more
VC협회 연수원, 제7기 신규인력 양성과정 개최 VC협회·벤처단체 "기술특례상장 제도 개선 환영" VC협회, 호서대 벤처대학원과 전문인력 양성 맞손 VC협회, 문화콘텐츠 우수 인재 확보 나선다

이달 처음으로 진행하는 '제44기 V-UP 과정'에선 ▲벤처캐피탈 개요 및 투자동향 ▲법률 ▲투자방법 ▲조합 운영실무 ▲투자사례 등 50시간 안팎의 강의를 총 8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자는 오랜 기간 투자심사 및 관련 업무를 수행한 벤처캐피탈 업계 임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고, 150명 내외의 벤처캐피탈 및 유관 산업 종사자들과의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등 투자 업계 역량을 제고할 수 있다는 게 협회의 설명이다.


이준희 VC협회 부회장은 "벤처캐피탈 산업의 개요와 실무, 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만큼 벤처투자업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교육 기간 중 형성된 각 기수별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벤처 산업에 종사하면서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매 기수별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제44기 V-UP 과정은 6월 19일부터 6월 23일까지 5일 합숙과정과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3일 출퇴근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다음 V-UP 과정인 45기 접수는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7월 중 모집을 시작한다. 사전안내신청을 등록하면 교육 모집기간을 메일 및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