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파죽지세' 교보생명, 재산신탁업 뛰어든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6.13 17:32:11
이 기사는 2023년 06월 13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파죽지세' 교보생명, 재산신탁업 뛰어든다… 지주사 전환 맹공[머니S]

교보생명이 금융지주사 전환을 앞두고 재산신탁업 진출을 추진한다. 지난 4월 파빌리온자산운용을 인수한지 2개월 만에 비보험부문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로 한 것이다. 교보생명은 지난 2007년 금전신탁업에 진출한지 16년 만에 재산신탁업으로 진출을 추진하며 사업을 다각화 하는 한편 금융지주사로 사업포트폴리오를 조기에 안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미끼상품 아니냐' 지적에 청년도약계좌 기본금리 올리는 은행들[이데일리]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돕는 정책상품인 '청년도약계좌'의 최종금리가 14일 공시될 가운데 은행들이 금리를 두고 막판 눈치게임을 펼치고 있다. 금융당국과 여론이 '우대금리'에 대한 지적을 내놓자 은행들은 우대금리를 내리는 대신 기본금리를 올리고 우대 조건도 완화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분위기다.


엔화값 12.77원 하락…7년 11개월만 100엔당 910원대[매일경제]

13일 원/엔 재정환율이 100엔당 910원대로 떨어졌다. 이날 하나은행이 고시하는 원/엔 재정환율은 오후 3시 30분 기준 100엔당 910.97원을 기록했다. 전 거래일 같은 시간 기준가 923.74원보다 12.77원 내려갔다. 하루새 1.38% 하락한 것으로 같은날 달러값 하락폭(1.31%)보다도 크다.


전기차 소재기업 알멕, 이달말 코스닥 상장…희망밴드 4만~4만5000원[뉴스1]

이달 말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전기차 알루미늄 부품 업체 알멕(354320)은 13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밝혔다. 회사는 이달 14일과 15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16일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20일과 21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6월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며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공모 희망가 상단 기준 2687억원 규모다. 상장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이다.


대신증권 장녀 양정연씨, 회사 주식 3만 9000주 매수[서울경제]

이어룡 대신증권(003540) 회장의 장녀인 양정연씨가 회사 지분을 장내 매수했다. 양홍석 대신증권 부회장의 두 딸과 조카도 매수 행렬에 동참했다. 대신증권은 13일 양정연씨가 회사 지분 3만 9000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공시했다. 지분 매수에 따라 양정연씨의 대신증권 주식 수와 지분율은 69만 4753주, 1.37%가 됐다.

관련기사 more
한샘 前 임직원, 26억원 배임 혐의로 재판행 外 LG화학, 익산 양극재 공장 매각 추진 外 5000억대 마제스타빌딩, F&F 단독 인수 가닥 外 삼성전자, 인포콤서 사이니지 신제품 선봬

끊이지 않는 '설계도' 유출 범죄…TSMC는 어떻게 막나보니[뉴시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설계 자료가 통째로 중국에 넘어갈 뻔한 사건이 발생하며 기술 유출 관련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다만 처벌 강화만으로는 기술 유출 문제를 완벽히 차단할 수 없어 대책 마련을 다각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인적분할' 현대그린푸드, '짠내 소비'에 RMR·구내식당으로 웃었다[뉴시스]

최근 물가부담으로 구내식당과 레스토랑 간편식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현대그린푸드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의 올해 레스토랑 간편식(RMR)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급식 사업 역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80% 가까이 성장했다.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거나 구내식당을 찾는 이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여의도·목동에 부는 신탁재건축 바람…"사업속도 빠르지만 비싸단 지적도"[조선비즈]

서울에서 재건축을 추진하는 아파트 단지들이 여의도와 목동 등지를 중심으로 신탁방식 사업시행을 택하고 있다. 신탁사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내세워 주택 공급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수수료가 비싸고 계약 해지 시 요건이 까다롭다는 단점도 있다.


원희룡 "보증금 반환만 DSR 완화…수혜 임대인 전세보험 의무화"[주요언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3일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돌려주기 어려워지는 역전세난의 대책으로 DSR을 완화해 주는 대신 수혜 임대인은 전세 보증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