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ESG 기치' 한국벤처투자, 취약계층 정보 접근 개선
최양해 기자
2023.06.07 13:50:09
과기부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모태펀드 운용기관 한국벤처투자가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기관 홈페이지 접근성을 개선한 결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앞장선 결과가 가시화하고 있단 평가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는 정보접근 약자가 웹페이지를 이용하기 간편한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지능정보화기본법'에 따라 평가가 이뤄진다. 한국벤처투자는 서면 심사, 전문가 심사, 사용자 심사 등 모든 과정을 통과하며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한국벤처투자는 앞서 홈페이지 메뉴, 링크, 서식 등 제콩 콘텐츠 대부분을 키보드만을 이용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들에 적절한 텍스트와 자막을 제공해 장애 사용자의 인식과 식별 용이성을 높였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국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벤처생태계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정보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하여 기관 웹 서비스 환경을 개선했다"며 "이번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을 시작으로 디지털 환경에서도 사회적 책임과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벤처투자가 과기부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제공=한국벤처투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벤처투자, '크빅 인사이더 3기' 출범 한국벤처투자, 제7기 VC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한국벤처투자, 공기관 최초 ISO 보안 인증 획득 모태펀드 2차 정시, 목표 조성액 180억 초과 달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