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동빈 롯데 회장, CGF서 부산엑스포 적극 홍보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2023.06.07 10:27:07

◆신동빈 롯데 회장, CGF서 부산엑스포 적극 홍보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이 이달 6일부터 사흘간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소비재 포럼 CGF(The Consumer Goods Forum) 글로벌 서밋에 참석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신 회장은 펩시코와 로레알, 베인앤컴퍼니, 까르푸 등 글로벌 그룹 최고경영자들과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지는 롯데미팅룸에 벨리곰과 함께하는 부산엑스포 포토존을 마련하고 부산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과 호감을 이끌어내며 지지를 요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CGF 글로벌 서밋 마지막 날인 8일 저녁에 개최되는 LOTTE Night에서 신동빈 회장이 직접 24개의 글로벌 소비재 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부산의 매력과 개최 역량을 소개할 계획이다.


◆KGC농구단 김상식 감독·양희종 선수, 정관장 일일홍보대사


KGC농구단의 김상식 감독과 양희종 선수가 이달 1일 안양에 위치한 정관장 중앙로점에 등장해 정관장 제품을 홍보하며 고객들과 호흡했다. 이들은 정관장 매장 직원과 함께 고객에게 홍삼제품을 설명하는가 하면 제품을 구매한 고객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정관장은 이달 10일까지 KGC농구단의 2022~2023년 프로농구 통합우승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 4만원의 가격 혜택은 물론 우승굿즈와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공영홈쇼핑, 'ISO14001' 인증 3회 연속 획득

관련기사 more
신동빈, 부산 엑스포 유치 위해 총력

공영홈쇼핑이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인증을 3회 연속 획득했다. 공영홈쇼핑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 인증기관인 시스템개발인증원으로부터 'TV홈쇼핑과 온라인, 모바일을 통한 국내 중소기업제품 및 농축산수산물의 판로지원 사업'에 대한 환경경영 ISO14001 평가에서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인증유효기간은 2026년 5월18일까지 3년 간이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을 통해 환경경영달성과 안전책임경영에 대한 알리오 공시, 환경법규 준수, 그린기업 이미지 개선 등 모범적 환경경영시스템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CJ프레시웨이가 이달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로부터 생활폐기물 관리업무 유공분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공단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스팩과 플라스틱 가림막 등의 사업과 연계한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국환경공단 등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과 연계한 자원순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보전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자원순환 체계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지속가능한 유통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6종 출시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누(KANU) 브랜드의 첫 원두커피로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맛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맛과 속성을 반영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 플레이버를 각각 분쇄 원두(Ground Coffee)와 홀빈(Whole Bean: 분쇄하지 않은 원두)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민수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각 원두의 특징이 명확하면서도 풍부한 첫 맛과 깔끔한 여운을 갖춰 원두커피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카누 원두커피와 함께 집과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여유로운 커피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육류브랜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론칭


대상그룹이 자회사인 혜성프로비젼을 통해 신선한 냉장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의 공식쇼핑몰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쇼핑몰 론칭은 육류 소비량 증가에 따라 육류전문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수요를 반영해 단행됐다. 미트프로젝트는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한다. 특히 원육의 소싱부터 도매와 가공, 소매 등의 유통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해 육류에서 가장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고,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육류를 선보일 방침이다.


◆현대리바트, 프리미엄급 소파 선봬


현대리바트가 프랑스의 스타 산업디자이너와 손잡고 프리미엄급 소파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프리미엄 구스 소파 '파니노'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파니노 소파는 현대리바트가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성 산업디자이너 잉가 상페(Inga Sempe)와 협업한 디자인 특화 소파다. 현대리바트는 예술기법을 가구에 적용하고 색채에 특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디자인과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가구시장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구상이다. 이완호 현대리바트 크리에이티브랩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아트 앤 디자인 프로젝트 컬렉션의 일환으로 향후에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작가들과의 협업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국내 가구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파격 실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